2022 스즈키 GSX-S10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2022 스즈키 GSX-S1000
소개
2022 스즈키 GSX-S1000은 스즈키 모터사이클에서 2015년부터 판매하는 리터급(1000cc) 네이키드 스트리트 파이터 바이크 모델이다. 2021년 2분기에 풀체인지 모델이 발표되어 3분기에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팬이 많은 구형 GSX-R1000의 K5 엔진을 디튠 하여 장착한 네이키드 바이크 모델이다. 150마력의 부족하지 않은 출력으로 시내주행과 와인딩, 근교 투어에서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주행풍만 견딜 수 있다면 장거리 주행도 충분히 가능하다.
2022년형 풀체인지가 실시되어 엔진 출력이 더 올랐다. 사골엔진이라지만 환경규제에도 고무적인 성과와 전자장비, 전자식 스로틀이 대거 채택되었다. 경쟁 모델로는 혼다 CB1000 R, 야마하 모터 MT-10, 가와사키 Z1000, 아프릴리아 투오노가 있다.
가격
출시가 1,683만 원
제원
1. 주요 스펙
2022 스즈키 GSX-S1000의 엔진 형식은 수랭 4 사이클 DOHC 4 기통이며, 배기량은 999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압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도립식 포크/제동장치는 더블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링크 타입/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52.0ps/11,000 rpm, 최대 토크는 10.8kg/m/9,250 rpm이다. 연료탱크는 19.0L이며, 연비는 16.3km/L입니다.
2. 사이즈
2022 스즈키 GSX-S1000의 전장은 2115mm, 전고 1080mm, 전폭 81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14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0-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스즈키 차세대 디자인 : 전투기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된 차세대 GSX-S 디자인 콘셉트는 도심 주행은 물론 스포츠 라이딩의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스트리트 파이터로서의 역할을 명확하게 전달하도록 더욱 날카롭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화되었습니다. 바람을 가르는 날카로운 실루엣, 이와 대비되는 육중한 볼륨의 보디라인으로 그 어떤 바이크보다 진취적이며 미래 지형적인 디자인으로 공도를 지배하기 위한 질주 태세를 모두 마쳤습니다.
날카로운 실루엣 : All New GSX-S1000은 스즈키 차세대 GSX-S 시리즈 디자인 콘셉트를 제시합니다. 스즈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전투기에서 영감을 얻은 날카로움의 미학을 더해 새로운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막강한 스포츠 성능에 진취적이고 진보적인 형상을 갖추어 GSX-S1000 만의 역동적인 성격을 여실히 드러냅니다.
LED 헤드/테일라이트 디자인 : 극적인 변화의 중심에는 육각 수직적 층형 LED 헤드라이트와 상단에 위치한 대형 DRL 포지션 라이트가 스즈키의 유산을 지키면서도 진보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표출합니다. LED 턴 시그널과 LED 콤비네이션 테일램프는 가시성과 내구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스즈키 차세대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풀 LCD 계기판 : 라이딩 시 필수 정보들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풀 LCD 계기판은 콤팩트한 레이아웃에 효과적으로 화면을 구성하여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GSX-S 시리즈의 상징인 블루 백라이트와 독특한 전용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함께 구성하여 감각적이고 세밀한 짜임새까지 갖추었습니다.
4 기통 롱 스트로크 엔진 : 스즈키 MotoGP 첨단 레이싱 기술과 노하우로 탄생된 GSX-R1000 슈퍼바이크 엔진을 공도에 맞게 정밀하게 세팅하여 만들어진 엔진으로 강력한 성능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과 효율을 자랑합니다. 특유의 롱 스트로크 구조에서 나오는 강력한 중저속 토크와 심장을 울리는 사운드, 유로 5 기준까지 충족하면서도 파워는 끌어올려 더 완벽한 진화를 이루었습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 : 시동 버튼만 가볍게 누르면 클러치 레버를 당기지 않고도 엔진이 시동됩니다. 기상 조건이나 엔진 상태에 관계없이 원터치로 시동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이지 스타트 시스템으로 확보된 잠깐의 시간을 당신의 안전 장비 점검에 할애하십시오.
2. 안정성
퍼스널 튜닝 : All New GSX-S1000이 제공하는 풍성한 액세서리 라인업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외관에 미적 요소를 더하거나 기능성을 높이고 차체를 보호하기 위한 액세서리까지 그것이 무엇이든 당신의 라이딩 경험에 더 커다란 만족감을 더해줄 것입니다.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 :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은 기어 변속 시 갑작스러운 엔진 브레이크 충격을 완화시키며 클러치 고정력 강화와 클러치 스프링 최적화를 통해 클러치 레버의 무게감을 절감시킵니다. 매우 가벼운 클러치 조작감으로 피로도 감소는 물론 경쾌한 조작감까지 제공합니다.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 : All New GSX-S1000에 새롭게 탑재된 스즈키의 첨단 전자 장비 시스템은 라이더의 주행 스타일과 레벨, 라이딩 환경에 따라 가장 적합하고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일상에서의 도심 주행, 장거리 투어링 등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손쉽고 예측 가능한 제어로 당신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이제 라이딩 본연의 목적인 재미, 즐거움, 짜릿함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실렉터 : 라이딩 환경에 따라 총 3가지 출력 특성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풀파워 모드 A, 도심이나 투어링에 최적화된 모드 B, 가장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과 최대 출력이 감소로 미끄러운 노면에 적합한 모드 C가 제공됩니다.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 :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과 32비트 엔진 컨트롤 모듈(ECM)을 활용하여 스로틀 밸브를 정교하게 컨트롤합니다. 이 시스템은 스로틀 개방 수치와 실제 엔진 출력 값을 오차 없이 정확하게 일치시킴으로써 라이더의 의도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정밀하게 반응하며 안정적인 출력을 전달하고 코너 주행에서의 컨트롤을 크게 개선합니다.
5단계 구동력 제어 시스템 : 구동력 제어 시스템은 뒷바퀴가 노면으로부터 미끄러지는 것을 감지하는 순간 엔진 출력을 제한하고 감소시켜 접지력 손실을 방지합니다. 총 5가지 모드 + OFF로 업그레이드되어 라이딩 조건, 스타일, 레벨,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속 RPM 보조 시스템 : TI-ISC(스로틀 바디 통합 형 공회전 속도 제어)를 사용하여 정차 후 출발 또는 저속으로 주행할 때 자동으로 엔진 RPM을 높여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합니다.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SCAS)과 조화롭게 작동하도록 업데이트되어 매끄러운 성능으로 엔진 꺼짐 현상에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이 시스템은 정차가 잦은 도심 주행에서 차량을 제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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