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2022 스즈키 SV65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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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스즈키 SV650

2022-스즈키-SV650-앞모습
2022-스즈키-SV650-앞모습

소개

2022 스즈키 SV650은 일본의 오토바이 브랜드 스즈키의 미들급 V형 2기 통 엔진을 장착한 네이키드 바이크 모델이다. 1999년 1세대가 나온 뒤 2세대까지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세계적으로 41만 대나 팔린 베스트셀러로서 600cc급 네이키드 시장을 창조해냈다고 평가받는다. 신형 SV650은 국내에서도 가장 잘 팔리는 기종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직접적인 경쟁 상대들에 비해 최소 150~200만 원 이상 저렴하지만 성능이나 옵션은 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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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940만 원

2022-스즈키-SV650-가격표
2022-스즈키-SV650-가격표

 

 

 

 

제원

2022-스즈키-SV650-옆모습
2022-스즈키-SV650-옆모습

1. 주요 스펙

2022 스즈키 SV650의 엔진 형식은 수랭 4 사이클 DOHC 2 기통 V트윈이며, 배기량은 645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압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제동장치는 더블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링크타입/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73.4ps/8,500 rpm, 최대 토크는 6.5kg/m/6,8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4.5L이며, 연비는 24.5km/L입니다.

 

2. 사이즈

2022-스즈키-SV650-사이즈표
2022-스즈키-SV650-사이즈표

2022 스즈키 SV650의 전장은 2140mm, 전고 1090mm, 전폭 76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98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60/60-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2022-스즈키-SV650-옵션
2022-스즈키-SV650-옵션

1. 편의성

네오 레트로 스타일 : 심플함의 가치를 실현하는 개발 의도에 맞춰 새로운 클래식을 구현한 네오 레트로 디자인 또한 미니멀리즘을 지향합니다.  격자 구조물의 특성을 모티브로 삼는 트렐리스 방식을 차용하여 트러스(삼각형) 형태로 구현한 경량 프레임에 원형 헤드라이트 조합은 모터사이클 커스터마이징에 최적화된 구조로 마치 백지 도화지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꾸며 나갈 여지를 만들어주는 담백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입니다.

 

풀 LCD 계기판 :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의 디자인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스포츠 DNA를 표방하는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는 기어 위치 표시기와 함께  커다란 숫자를 쉴 새 없이 전달하여 예리하고 역동적인 스포츠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되며 8개의 보조 표시등은 양 옆으로 배치되어 있어 직관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바디, 탱크, 시트 : 1999년 첫 등장 이후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시도되었던 미래지향적 모습을 탈피하고 1999년 첫 모습을 계승하는 디자인으로 귀환하였습니다. 바이크다운 바이크, 즉 원점으로의 회귀를 의미하는 철학을 담아 'LESS IS MORE : 적은 것이 더 많다'라는 미니멀리즘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였습니다.  변하지 않는 가치, SV시리즈의 타고난 혈통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실하게 실현한 고전적인 디자인을 다시 채택하였습니다.

 

V트윈 유로 5 엔진 : 스즈키 고유의 90 º V-TWIN 엔진은 오랜 기간 출중함으로 많은 찬사를 받은 명품 엔진입니다. V-TWIN 특유의 비트 있는 고동 감과 저 중속 구간에서의 강력한 토크는 물론 고속 영역에서의 끈기 있고 강력한 파워를 통해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된 유로 5 엔진은 듀얼 스파크, 듀얼 스로틀 밸브 등 엔진을 더 효율적으로 개선하여 연소효율과 파워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실용 연비 : 스즈키는 더 나은 효율의 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리터당 24.5km, 미들급 최고 수준의 실용 연비를 실현함으로 14.5리터 연료 탱크에 최대 355km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효율을 통해 유로 5 배출가스 환경규제 기준을 만족시키는 친환경 모터사이클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콤팩트 시트 시스템 : 이지 라이드, 이지 컨트롤, 펀 라이딩을 실현하기 위해 콤팩트하고 슬림한 차체를 기반으로 전면부에서 후면부까지 높낮이 굴곡이 거의 없는 시트를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낮은 높이로  뛰어난 발 착지 성까지 보장하여 누구에게나 경쾌하고 편안한 승차 환경을 제공합니다

 

 

 

 

2. 안정성

하이 퍼포먼스 파츠 : 월드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 가지고 있는 스즈키의 독자 기술들이 접목된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린더, 크랭크 케이스, 스로틀 바디, 피스톤, 피스톤링 등 최고급 품질의 하이 퍼포먼스 파츠를 품은 SV시리즈는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스포츠 성능을 구현하면서 압도적으로 손쉽고 경쾌한 컨트롤의 밑바탕은 바로 스즈키의 도금 처리 기술에 있습니다.

 

이지라이드, 이지 컨트롤 : 스즈키이지 라이드 시스템은 어떤 도로에서든 차량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이지 라이드, 이지 컨트롤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SV시리즈의 성능은 라이딩 본연의 가치인 펀 라이딩을 유감없이 실현합니다.  저속 RPM 보조 시스템,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더불어 콤팩트하고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경쾌하게 작동하는 ABS, 슬림함과 발 착지 성 중심의 인체공학적 승차감으로 재미를 향한 파워 질주를 경험해 보세요.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 경쾌하게 작동하는 콤팩트형 ABS은 닛산사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매우 가벼운 무게를 구현하면서 퍼포먼스를 희생시키지 않는 기술력으로 차량의 총중량을 줄이는데 기여해 라이더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멈추고 부담 없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프리로드 링크 타입 서스펜션 : 이지 라이드를 위해 설계된 쇼와사의 ø41mm 텔레스코픽 프런트 서스펜션은 작동 폭 125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민첩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7-스텝 프리로드 조절식 링크타입 리어 서스펜션은 작동폭 63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가볍고 슬림한 차체에 최적화되어 매우 경쾌하고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핸들링 설정으로 드라이빙 스킬의 범위를 확장하세요.

 

브레이크 시스템 : 토키코 사의 트윈 피스톤 캘리퍼 및 290mm 듀얼 플로팅 디스크와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닛산사의 콤팩트형 경량 ABS 유닛의 조합은 강력한 제동력을 손쉽게 구현합니다.  ABS는 휠 회전 1바퀴당 휠 스피드를 50회 모니터링하여 현재 구동력 및 트랙션에 알맞은 최적화된 제동력을 구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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