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2021 스즈키 GSX-R10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7. 30.
728x90
반응형

2021 스즈키 GSX-R1000

2021-스즈키-GSX-R1000-앞모습
2021-스즈키-GSX-R1000(출처:스즈키)

소개

2021 스즈키 GSX-R1000은 2001년 첫 출시된 스즈키의 리터 클래스 슈퍼 스포츠 바이크 모델의 2021년형이다. 2000년 전후로 당시 슈퍼 스포츠 바이크 시장은 리터급을 규격으로 통일되는 분위기였는데, 가장 먼저 불을 붙인 기종은 야마하가 내놓은 YZF-R1이었다. 이어서 혼다가 기존의 CBR900RR을 개량해서 만들었고 스즈키 역시 2001년 리터급 슈퍼 바이크인 GSX-R1000 모델을 출시하게 된다.

 

728x90

 

가격

출시가 2,129만 원

2021-스즈키-GSX-R1000-가격표
2021-스즈키-GSX-R1000(출처:스즈키)

 

 

 

 

제원

2021-스즈키-GSX-R1000-옆모습
2021-스즈키-GSX-R1000(출처:스즈키)

1. 주요 스펙

2021 스즈키 GSX-R1000의 엔진 형식은 수랭 4 사이클 DOHC 4 기통이며, 배기량은 1000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압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제동장치는 듀얼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더블 링크타입/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02.0ps/13,200 rpm, 최대 토크는 12.0kg/m/10,8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6.0L이며, 연비는 16.9km/L입니다.

 

2. 사이즈

2021-스즈키-GSX-R1000-사이즈표
2021-스즈키-GSX-R1000(출처:스즈키)

2021 스즈키 GSX-R1000의 전장은 2075mm, 전고 1145mm, 전폭 70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3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2021-스즈키-GSX-R1000-옵션
2021-스즈키-GSX-R1000(출처:스즈키)

1. 편의성

폭발적인 힘과 견고한 내구성 : 기술의 진보는 컴팩트한 공간에 보다 더 많은 것을 가능케 합니다.  슈퍼 스포츠 최초로 적용된 가변 밸브 타이밍과 배기 튜닝 알파, 탑 피드 인젝터 등 레이스 기술이 융합되어 탄생된 202마력 12 kgf.m 최대토크의 직렬 4기통 엔진은 견고한 내구성을 기반으로 출발부터 최고속까지 전 영역에 걸쳐 손실 없는 강력한 파워를 분출합니다.

 

정교해진 스로틀 조작 : Ride by Wire.  19mm 짧아지고, 새로운 경량의 전자식 스로틀 바디는 전자식 엑셀 포지션 센서를 통한 제어로 더욱 정교한 스로틀 조작이 가능합니다. 총 4개 실린더에 각각 나비형 밸브를 장착한 전자식 스로틀 바디가 설치되어 있으며 10개의 홀로 구성된 2개의 초정밀 인젝터로부터 효율적으로 연료를 공급받아 더욱 부드러운 가속이 가능합니다.

 

저속 클러치 조작 스트레스에서 해방 : 레이싱 머신도 시내 주행으로 꽉 막힌 도로에 봉착하기도 합니다.  출발하거나 저속 주행 시 보조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바이크 속도를 모니터링하여 RPM을 최적화시킵니다.  이제 출발은 물론, 도로 정체 시 서행하거나 유턴 시에도 편안하게 라이딩하세요.

 

연소 효율 최적화의 정점 : Suzuki-Top Feed Injector.  MotoGP 기술로 구현하는 최적의 연소 효율 시스템.  이 연료 분사기는 에어 클리너 위쪽에 별도 위치하고 있어 보다 높은 엔진 회전 시 작동합니다.  진화한 스프레이 형태로 연료를 분사하여 최대 출력 증가와 스로틀 반응 향상은 물론 연소 효율까지 높입니다.

 

론치 컨트롤 : Launch Control.  론치 컨트롤 기술은 레이서가 빠른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엔진 회전을 일정하게 고정시켜 토크 전달에 최적화된 출력을 산출합니다.  특수한 스로틀 밸브 오프닝 및 점화 타이밍 설정을 기반으로 스로틀 그립 포지션, 엔진 RPM, 기어 포지션, 프런트 & 리어 휠 스피드를 모니터링하여 라이더의 클러치 조작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2. 안정성

간편한 시동, 잠깐의 여유 : 기상 조건, 날씨, 엔진 상태, 기타 다른 환경과 무관한 원터치 시동으로 당신의 시간을 절약하세요.  시간은 금.  당신에게 잠깐의 여유를 제공하여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보장합니다.  해를 거듭하여 압도적인 정밀함으로 진화한 스즈키 고유의 기술력이 보여주는 말 그대로 정말 손쉬운 EASY START SYSTEM입니다.

 

상황별 자동 배압 조절 : Suzuki Exhaust Tuning-Alpha.  MotoGP 기술로 나비형 밸브가 중간 파이프에 설치되어 엔진 회전수, 스로틀 포지션, 기어 포지션 등에 따라 최적의 배압을 조절하고 최대치 토크 구현을 원활하게 지원하여 전 영역 손실 없는 파워를 전달합니다.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실렉터 :라이더 스스로 주행 특성을 설정하세요.  총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모드는 스포츠 DNA를 가동하는 즉각적인 반응을, B 모든 거친 듯 부드러운 중간 모드.  C모드는 가장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모드의 최고 출력은 동일하며 기분에 따라 모든 모드를 순서대로 느껴보세요.

 

기울기에 따른 최적의 제동력 : 6방향 3축 IMU 관성 측정 장치 기반 동작 감지 브레이크 시스템.  MotoGP 레이스 기술로 개발된 이 장치는 모든 각도에서 실시간으로 바이크의 기울기 를 학습하고 각종 센서로부터 정보를 얻고 취합해 ABS등 총 8개의 전자장비를 효과적으로 가동시켜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동작감지 구동력 제어 시스템 : Traction Control System.  안전 주행을 위한 필수 장비. 총 7개의 센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휠 스핀 발생 시 출력을 제어해 구동력을 최적화시키고 접지력을 향상합니다.  이제 도로 상태, 날씨 혹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구동력을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터 : Bi-Directional Quick Shift System.  레이싱 타입 시스템으로 클러치와 스로틀 조작 없이 여유로운 기어 업/다운 변속이 가능한 2단계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터입니다.  이 최신 기술은 불과 50-75ms (ms=1/1000초) 안에 출력을 막고 변속을 실행하기 때문에 라이더는 스로틀 완전 개방 상태에서도 부드럽고 재빠른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