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2023 스즈키 GSX-R125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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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스즈키 GSX-R125

2023-스즈키-GSX-R125-앞모습
2023-스즈키-GSX-R125(출처:스즈키)

소개

2023 스즈키 GSX-R125은 일본의 오토바이 브랜드 스즈키의 GSX 시리즈의 125cc 바이크 모델이다. 원동기 최강의 출력을 자랑하며, 동급 모델은 21년식 DOHC 업그레이드된 CB125R뿐이다. 타이어 폭을 감안하면 가속력은 원동기 내 1위라고 할 수 있다. 경쟁 모델이 될 만한 혼다 CBR125R의 단종으로 인해 중고가 아닌 신품 125cc 풀카울 스포츠 바이크를 사려면 GSX-R125로 선택지가 좁혀지게 되었다.

형제 모델로는 네이키드 버전인 GSX-S125가 있다. 일명 스동기라고 불리며, 차이점은 핸들바가 일반형인 점. 페어링이 없어 무게가 1kg 가볍고, 스마트키 대신 일반키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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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489만 원

2023-스즈키-GSX-R125-가격표
2023-스즈키-GSX-R125(출처:스즈키)

 

 

 

 

제원

2023-스즈키-GSX-R125-옆모습
2023-스즈키-GSX-R125(출처:스즈키)

1. 주요 스펙

2023 스즈키 GSX-R125의 엔진 형식은 수랭 4 사이클 DOHC 단기통이며, 배기량은 124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압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링크타입/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5.0ps/10,500 rpm, 최대 토크는 1.1kg/m/8,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1.0L이며, 연비는 41.2km/L입니다.

 

2. 사이즈

2023-스즈키-GSX-R125-사이즈표
2023-스즈키-GSX-R125(출처:스즈키)

2023 스즈키 GSX-R125의 전장은 2000mm, 전고 1070mm, 전폭 70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35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90/80-17, 후륜 타이어 130/70-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2023-스즈키-GSX-R125-옵션
2023-스즈키-GSX-R125(출처:스즈키)

1. 편의성

레이스의 역사 : 스즈키는 1952년 자사 최초의 전동 자전거 '파워 프리'로 모터사이클 분야에 첫발을 내딛고 확고한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2020년 창립 100주년, 레이스 역사 60주년, GSX-R 시리즈 역사 35주년을 넘어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스즈키 레이싱은 1960년 맨섬 TT 레이스 참가를 시작으로 1962년 에른스트 데그너가 RM62와 함께 스즈키 최초의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쥔 이후 모토 GP 및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등 수없이 많은 레이스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역사를 만들어왔습니다.  이런 수십 년의 경험을 토대로 태어난 GSX-R125는 2016년 독일 Intermot에서 데뷔한 이래 한 걸음 더 도약하는 데 성공하며 GSX-R 시리즈 고유의 슈퍼 스포츠 DNA를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십분 발휘합니다.

 

공기역학의 완성 : 스즈키는 GSX-R 레이싱 시리즈의 다이내믹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오랜 기간 개발해온 최상급 레벨의 자체 풍동 테스트 시스템을 통해 완벽에 가까운 기울어짐과 경사각을 갖춘 페어링, 윈드 스크린부터 보디라인까지 빈틈없이 부드러운 하나의 라인을 형성해 최고 수준의 공기 저항력을 구현했습니다.  민첩성, 역동성, 강력한 공기 저항력뿐만 아니라 안정성과 연비를 향상해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레이싱 머신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GSX-R 헤리티지 : GSX-R 고유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춘 수직 적층형 헤드라이트는 양쪽 측면에 날개 형상으로 배치된 포지션 라이트와 조화되어 특유의 스포티한 개성을 보여줍니다.  긴 수명의 LED 헤드라이트는 간결하며 밝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소비합니다.  스포티한 테일라이트 유닛과 LED 번호판 플레이트가 조화되어 현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풀 LCD 디지털 계기판 :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의 디자인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GSX-R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는 기어 위치 표시기와 함께 역동적인 모습의 커다란 숫자를 쉴 새 없이 전달하여 역동적인 모터스포츠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되며 최적의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스마트 RPM 표시등을 기본 장비하여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최고의 효율 : 스즈키는 더 나은 효율의 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슈퍼 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리터당 41.22km를 달리는 최고 수준의 실용연비를 실현함으로 11리터 연료 탱크에 최대 453km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슈퍼스포츠 성능과 효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이지 핸들링 : 35 º 스티어링 시스템은 레이싱 포지션에서도 손쉽고 안정적인 핸들링과 폭넓은 회전성을 제공합니다.  엔트리 클래스에 꼭 알맞은 최적의 각도로 핸들링에 있어 누구에게나 경쾌하고 편안한 주행 감각을 선사합니다.

 

키 없는 시동, 편리한 조작 : 시동 편의성을 확보한 스마트 키(KEY-LESS) 시스템을 통해 차량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1m 반경 안에서 차량의 메인 스위치를 돌려 키 없이 운행을 시작할 수 있으며  엔진 ON, OFF, 핸들 잠금의 기본 기능 외에도 스마트 스위치 하단에 부착된 물리 키를 탈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도난방지를 위한 전자식 고급 이모빌라이저 시스템(SAIS)으로 강화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 안정성

독보적인 내구성 : 월드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 가지고 있는 스즈키의 독자 기술들이 접목된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린더를 기반으로 대형 보어 스로틀 바디, 하이 퍼포먼스 피스톤, 피스톤링, 배기 시스템 등 최고급 품질의 파츠는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슈퍼 스포츠에 걸맞은 성능을 구현하는 원동력은 스즈키의 도금 처리 기술에 있습니다.

 

최신 기술의 경량 2 채널 ABS : 최신 기술의 보쉬 ABS 10 기반으로 설계된 경량 2채널 ABS는 앞선 기술력으로 0.59kg의 매우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면서 GSX-R 시리즈에 걸맞은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ABS는 휠 스피드를 모니터링하여 휠 잠김이 발생하는 즉시 개입하여 주행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제동력 : 제동 성능은 트랙에서 빠른 랩 타임을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포티한 외관의 페이탈 타입 φ290mm 전륜 디스크는 듀얼 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작동하고 φ187mm 페이탈 타입 후륜 디스크는 단일 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작동하여 우수한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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