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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스즈키 하야부사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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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스즈키 하야부사

2022-스즈키-하야부사-앞모습
2022-스즈키-하야부사(출처:스즈키)

소개

2022 스즈키 하야부사는 스즈키의 오버 리터 클래스 슈퍼 스포츠 바이크 모델이다. 양산형 바이크 중 첫 번째로 200 mph(320km/h)을 돌파한 바이크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슈퍼바이크로 꼽힌다. 카울에 쓰인 한자는 송골매를 뜻하며, 하야부사의 트레이드 마크다.

2021년 13년만의 풀체인지 모델이 나왔다. 외형에서도 알 수 있듯이 디자인이 새로워졌다. 하야부사의 상징인 에어로다이내믹스를 구현한 로우 롱&와이드를 지키면서 신세대를 느끼게 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재미있는 점은 에어플로우의 가시화. 도금 가공이 된 사이드 스포일러와 머플러로 파워 플로우를, 도금한 덕트로 에어 플로우를 표현. 그리고 다른 하나는 어퍼 카울(로고 위쪽)을 오목하게 함으로써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에어로다이내믹스를 가시화하는 표현을 하고 있다. 그리고 로고도 변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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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2,337만 원

2022-스즈키-하야부사-가격표
2022-스즈키-하야부사(출처:스즈키)

 

 

 

 

제원

2022-스즈키-하야부사-옆모습
2022-스즈키-하야부사(출처:스즈키)

1. 주요 스펙

2022 스즈키 하야부사의 엔진 형식은 수랭 4 사이클 DOHC 4 기통이며, 배기량은 1340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압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풀 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제동장치는 브렘보 스틸 레마 더블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풀 어저스터블 링크 타입/제동장치는/ 유압식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90.0ps/9,700 rpm, 최대 토크는 15.29kg/m/7,000 rpm이다. 연료탱크는 20.0L이며, 연비는 14.9km/L입니다.

 

2. 사이즈

2022-스즈키-하야부사-사이즈표
2022-스즈키-하야부사(출처:스즈키)

2022 스즈키 하야부사의 전장은 2180mm, 전고 1165mm, 전폭 73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64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0-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2022-스즈키-하야부사-옵션
2022-스즈키-하야부사(출처:스즈키)

1. 편의성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 : 하야부사만의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은 어디서나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지구 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인 송골매를 모티브로 3세대에 걸쳐 더욱 공격적인 형상으로 진화해온 하야부사는 터프함은 물론 우아함까지 갖추며 유일무이한 캐릭터로 완성되었습니다. 단순히 시각적 만족이 아닌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발전된 공기역학적 설계는 양산차 최저의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함은 물론 50:50의 최적의 전후면 중량 배분을 통해 독보적인 조종안정성과 가속력을 실현합니다.

 

가장 빠른 동물 송골매 : 매가 힘 들이지 않고 시속 360km로 낙하할 수 있는 것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몸의 형태 때문입니다. 매를 모티브로 탄생된 하야부사 역시 3세대에 걸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의 진화를 통해 양산형 모터사이클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며 궁극의 퍼포먼스를 완성시켰습니다.

 

저항을 없앤 효율적 질주 : 광범위한 풍동 테스트와 스즈키의 노하우로 완성된 차세대 하야부사의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는 단순히 엔진 파워만이 아닌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실루엣과 다운포스 강화를 위한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와 바이크를 하나로 결합시켜 더 뛰어난 가속력과 조종안정성을 실현합니다. 

 

하야부사만의 헤리티지 : 유산을 계승한 아날로그와 현대적 트렌드의 조화. 직관적인 타코미터 속도계가 좌/우로 크게 자리 잡고 있으며 더 커지고 굵어진 숫자는 백라이트로 밝게 빛나는 눈금과 결합되어 가독성을 향상합니다. 중앙에 위치한 TFT-LCD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스즈키의 다양한 전자장비의 설정 및 주행에 필요한 갖가지 주요 정보들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인체공학적 설계 ;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와 탱크 형상은 장거리 투어링은 물론 스포츠 주행까지 안정감 넘치는 승차감과 주행 감각을 전달합니다. 이는 하야부사만의 가장 강력한 정체성 중 하나이자 20년 동안 전 세계 많은 라이더들의 사랑을 받아온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효율과 내구성 : 하야부사의 심장은 폭발적인 가속력과 궁극의 내구성을 지녀야 합니다. 24가지 이상 주요 부품들의 효율성과 내구성, 수명을 크게 향상한 3세대 엔진은 299km/h 최고 속도 손실 없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주행하는 중저속 영역의 파워와 토크를 증가시켜 기존보다 0.2초 더 빠른 제로백 3.2초를 달성합니다. 이제 레이스 트랙의 스포츠 주행은 물론 도심 및 장거리 투어링까지 그 어떤 목적도 완벽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클래스에 걸맞은 사운드 : 배기음 품질 평가 프로그램으로 완성된 배기 사운드는 클래스에 걸맞는 깊이 있고 독창적인 배기음을 분출합니다. 또한 메니폴드 1번과 4번 파이프를 연결시켜 저 중속 구간의 파워를 증가시키며 업그레이드된 2단계 촉매 시스템과 산소센서를 통해 유로 5 배출가스 환경기준까지 충족합니다.

 

 

 

 

2. 안정성

내구성을 위한 디테일 : 새로운 하야부사 엔진 내구성의 핵심은 수많은 디테일 개선에 있습니다. 엔진 케이스에 장착된 볼트는 토크 제어 조임 방식에서 각도 제어 조임 방식으로 대체되어 예압 편차를 좁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틀어질 수 있는 볼트의 잠재적인 변형을 방지합니다. 또한 상부 크랭크 케이스의 볼트를 절삭 방식의 볼트에서 균열에 강한 압연 방식 볼트로 변경하여 크랭크 케이스의 고정 강도를 극대화시켜 강력한 힘을 분출하는 엔진 내부 진동을 낮춤으로 내구성 향상에 크게 기여합니다.

 

19가지 전자 장비의 조화 : 아무리 강력한 퍼포먼스도 제어가 안된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은 하야부사와 라이더가 하나 되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IMU 6축 관성 측정 장치를 기반으로 총 19가지의 첨단 전자 장비들을 이질감 없이 작동시켜 쾌적하고 편안한 라이딩을 지원합니다. 이제 하야부사와 함께 한계를 넘어 당신만의 끝없는 질주를 이어가십시오.

 

강력하고 스마트한 브레이킹 : IMU 기반 동작 감지 코너링 ABS와 앞/뒤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BS)은 차체 기울기에 따라 시스템 개입시기와 작동을 최적화시켜 구동력과 접지력을 잃지 않도록 안정된 제동력을 확보합니다. 또한 의도된 코너 주행은 매끄럽게 처리하는 진보된 능력까지 갖추었습니다.

 

구동력 제어 시스템 : IMU 동작 감지 및 총 5개의 센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휠 스핀 발생 시 출력을 제어해 구동력을 최적화시키고 접지력을 향상합니다. 총 10단계의 개입 레벨을 제공하며 스포츠 주행부터, 도심/투어링 주행, 미끄러운 노면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구동력을 제공합니다.

 

경사로 주행도 안전하게 : 오르막 길에서 정차 시 브레이크 레버나 페달을 작동하지 않아도 30초 동안 자동으로 뒷바퀴에 제동을 가하여 재 출발 시 차체가 뒤로 밀리지 않고 부드럽게 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내리막 주행 중 갑작스러운 제동으로 뒷바퀴가 들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IMU 관성 측정 장치가 차체의 자세를 모니터링하고 ABS 시스템의 개입과 압력을 조정하여 경사각에 맞는 최적의 설정을 제공합니다.

 

안전한 급제동 : 비상 정지 시그널을 탑재하여 시속 55km 이상의 속도에서 갑자기 멈추게 되면 프런트 & 리어 방향지시등을 빠르게 점멸하여 뒤 따르는 차량에게 급정거를 경고하여 사고를 예방합니다.

 

승차감과 안정성 : KYB제 43mm 완전 조절형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은 내부 구조를 개선하고 이너 튜브에 DLC 코팅을 입혀 충격 흡수 능력을 더욱 향상했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완전히 조절 가능한 KYB 리어 서스펜션 또한 내부 구조 변경을 통해 밸런스를 개선되어 힌들의 오버스티어(의도 이상으로 많이 꺾이는 현상)의 가능성을 모두 제거하고 모든 구간에서 중립적인 느낌으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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