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륜차 탐구

전동 킥보드 헬멧 미착용 보도 주행 범칙금

.이사원 2022. 7. 16.
728x90

전동 킥보드 헬멧 미착용 보도 주행 범칙금

요즘 거리를 걷다 보면 정말 다양한 탈 것들을 볼 수 있다. 예전에는 자전거와 킥보드도 동력이 없는 것들이었는데, 요즘은 브랜드도 다양하다. 가까운 거리든 꽤 먼 거리든 빌려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나도 가끔 자전거를 빌려 사용해 봤는데, 버스로 가기 애매한 곳을 굉장히 쉽게 갔던 경험이 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2.07.14 - [이륜차 탐구] - 전동 킥보드도 음주운전 처벌받을까?

2022.07.05 - [이륜차 탐구] - 2022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개정사항과 신청 방법 확인하세요!

2022.02.08 - [이륜차 탐구] - 전동 킥보드의 사고 위험성과 안전수칙 알아보자

 

 

반응형

 

전동 킥보드는 어디로 다녀야 할까?

요즘은 자전거 도로가  잘 만들어져 있다. 전동 킥보드는 자전거와 같이 이륜차에 속하기 때문에 자전거 도로로 주행하면 된다. 그래도 음악을 듣거나 휴대폰을 하는 도중 뒤에 자전거가 오는 줄 몰라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다. 도보로 다닐 때 옆에 자전거 도로가 있다면 위험하니까 잘 살피면서 걸어야 한다.

 

 

전동 킥보드 범칙금

 

전동 킥보드 규정 알아보기

전동 킥보드 규정 알아보기 전동 킥보드의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관련 교통사고 또한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규정도 많이 바뀌는 중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동 킥보드 규

doctor-motorcycle.tistory.com

범칙금에 대해 알아보기 전 전동 킥보드에 규정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1. 전동 킥보드는 개인 이동장치이기 때문에 꼭 면허증을 소유하고 주행해야 한다. 무면허 주행 시 범칙금은 10만 원 부과된다.

 

2. 안전을 위해 전동 킥보드를 주행 시 헬멧을 착용해야 한다. 미착용 시 범칙금은 2만 원 부과된다.

 

3. 전동 킥보드는 1인용이다. 간혹 2명이 타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그렇게 이용하면 안 된다. 가까운 거리라도 이를 어길 시 범칙금은 4만 원입니다. 보기에도 위험하기 때문에 같이 타지 말아야 한다.

 

4. 전동 킥보드는 이륜차에 속하기 때문에 자전거 도로 또는 도로로 주행해야 한다. 만약 인도로 주행하면 범칙금 3만 원이 부과된다.

 

 

 

2023년 전동 킥보드 정책 변경사항 알아보기

2023년 전동 킥보드 정책 변경사항 알아보기 2023년, 전동 킥보드 정책이 큰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에는 전동 킥보드가 법적으로 불법이었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사실상 규제가 거의

doctor-motorcyc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