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혼다 PCX 125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2023 혼다 PCX 125
소개
2023 혼다 PCX 125는 혼다 모터사이클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중형 스쿠터 모델이다. 2009년에 정식 출시되어 현재까지 혼다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1종, 2종 보통면허나 원동기 면허로도 운전이 가능해 접근성이 좋다는 점과 저배기량 특유의 탁월한 연비와 더불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다. 도심 속의 슈퍼 바이크라고 불리기도 한다.
PCX 125는 일반적인 스쿠터보다 크고 빅스쿠터라고 하기에는 조금 작은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외형적으로는 빅스쿠터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크기도 중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크기는 아니다.
혼다 코리아를 먹여 살리는 밥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PCX는 고향인 일본보다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스쿠터 모델이며, 혼다 코리아의 연간 바이크 판매량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국내시장에서 판매량이 높은 이유는 본래의 목적과는 다르게 배달용이나 퀵서비스 등의 상용 목적으로 운용되는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가격
출시가 434만 원
제원
1. 주요 스펙
2023 혼다 PCX 125의 엔진 형식은 수랭식 단기통이며, 배기량은 125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전륜 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2.5ps/8,750 rpm, 최대 토크는 1.2kg/m/6,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8.0L이며, 연비는 55.0km/L입니다.
2. 사이즈
2023 혼다 PCX 125의 전장은 1935mm, 전고 1105mm, 전폭 74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30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10/70-14, 후륜 타이어 130/70-13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한 층 높아진 품격과 스타일링 : 물 위를 유유히 질주하는 요트를 연상하게 하는 스타일링과 차체 전반에 걸친 조화로운 비율,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표면과 역동적인 인상을 남기는 에지 라인은 한 층 높아진 PCX의 품격을 나타냅니다.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 :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을 채용하여 연비 향상과 뛰어난 환경 성능에 기여합니다.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이 작동하는 경우, 주행 중 차량이 정지하고 3초가 지나면 엔진이 자동 정지하는 상태에서 스로틀 그립을 돌리면 다시 부드럽게 시동이 걸립니다.
프런트 이너 박스 용량 확대 및 C타입 USB 표준 채용 : 프런트 좌측에는 요량을 기존 대비 0.2L 확대한 1.7L 이너 박스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이너 박스 안에는 C타입 USB 소켓을 표준 채용하여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30L 대용량 러기지 박스 : 새로운 프레임 바디 설계 등을 통해 차량의 전폭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러기지 박스의 용량은 기존 28L에서 30L로 확대했습니다. 30L 대용량 러기지 박스에는 풀 페이스 헬멧 1개와 그 외 소지품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라이딩 포지션 : 기존 대비 풋 스페이스 면적을 차체 전방과 차체 바깥으로 각각 30mm를 확대한 플로어 스텝을 채용했습니다. 이는 착좌 위치의 자유도가 높은 시트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더 여유로운 라이딩 포지션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데 기여합니다.
2. 안정성
ABS 시스템 및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표준 채용 : 새로운 PCX에는 ABS를 표준 채용한 사양을 신규 도입했습니다. 브레이크에는 프런트에 직경 220mm 디스크 브레이크를 지속 채용하고, ABS 모델에 한해 리어에도 직경 220m 브레이크를 채용했습니다.
개선된 리어 서스펜션 : 리어 액슬 트래블을 기존 대비 10mm 증가한 95mm로 설계하고, 엔진 링크와 리어 서스펜션의 설치 각도를 최적화하여 험로 주행 시에도 충격을 유연하게 흡수하여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모든 동기화에 LED 라이트 채용 PCX의 진화를 표현한 새롭게 설계된 헤드라이트, 테일 램프를 채용했습니다. 변화된 외관뿐만 아니라 경량화 및 소형화, 저전력화를 통해 성능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시인성이 향상된 스피드 미터 : PCX의 스피드 미터는 시인성이 향상된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중아에, 각종 인디케이터를 그 주변에 배치해 적은 시선 이동으로도 이해하기 쉽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전압 저하 경고 인디케이터를 새롭게 추가하여 배터리 방전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HSTS : 슬립이 발생하기 쉬운 노면에서 리어 타이어의 슬립을 억제해 안정감을 제공하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을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스피드 미터의 멀티 펑션 스위치를 통해 HSTC 작동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보다 높은 안전성을 갖춘 휠과 타이어 : 보다 높은 안전성과 쾌적하고 경쾌한 주행을 위해 프런트 14인치, 리어 13인치 알루미늄 휠을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또한, 스포크 디자인을 5개의 'Y'자 형상으로 변경, 고급스러움은 물론 강성 밸런스를 최적화했습니다. 타이어는 프런트 110/70-14, 리어 130/70-13으로 확대하여 보다 직관적인 핸들링 성능과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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