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가와사키 Z H2 SE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2023 가와사키 Z H2 SE
소개
2023 가와사키 Z H2 SE는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 가와사키의 H2 시리즈로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출시한 리터 클래스 바이크 모델이다. 새로운 플래그십 Z로 등장한 슈퍼차저를 장착하고 있으며, 베이스가 되는 것은 슈퍼 스포츠 계열의 H2가 아니라 밸런스 형의 H2SX이다만, 단지 SX를 네이키드로 만든 것뿐인가 하면 전혀 다르다.
ZH2가 출시되고 뭐가 가장 충격이었냐면 H2 시리즈치고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 설정이었던 것이다. 다만 출력과 무게, 과급기 특성상 직선 주행에선 따라올 차량이 없지만 코너링에선 자동차는 물론 일반 스포츠 바이크에게도 따일 수밖에 없다.
가격
출시가 정보 없음
제원
1. 주요 스펙
2023 가와사키 Z H2 SE의 엔진 형식은 수랭 직렬 4 기통 슈퍼차저이며, 배기량은 998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전자식 풀 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제동장치는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전자식 풀 어저스터블 쇽업 쇼버/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00.0ps/11,000 rpm, 최대 토크는 14.0kg/m/8,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9.0L이며, 연비는 16.9km/L입니다.
2. 사이즈
2023 가와사키 Z H2 SE의 전장은 2085mm, 전고 1130mm, 전폭 81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39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슈퍼차저 하이퍼 네이키드 : 슈퍼차저 엔진과 뛰어난 외관 디자인으로 2020년도에 첫 등장 이후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와사키 Z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Z H2. 이미 완벽한 이 모델에 KECS(Kawasaki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과 더 강력한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한 Z H2 SE를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쇼와(SHOWA) 사의 'Skyhook'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전자식 서스펜션은 더욱 유연해진 주행성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새로운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강력한 엔진에 걸맞은 제동력을 보여줍니다.
네이키드를 위한 스타일링 : 사냥 직전의 잔뜩 움츠린 맹수를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형상의 'SUGOMI & Minimalis'라는 디자인 콘셉트와 비대칭 에어 인테이크 덕트로 형성된 외관 디자인은 매우 강렬하고 개성 있게 다가옵니다. 구성 부품들을 화려하게 장식하지 않고 심플하면서도 과하지 않게 정리한 차체 형상은 미니멀리스트 디자인 철학을 적극 반영했고, 새롭게 개발된 트렐리스 프레임과 알루미늄 피벗 플레이트는 기능적으로는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슈퍼차저 엔진 : Z H2 SE의 배기량 998cc 슈퍼차저 엔진은 모터사이클 부서뿐만이 아니라 Aerospace Systems Company, Energy System & Plant Engineering Company, 기술 개발 본부와의 공동 연구로 설계된 가와사키 중공업의 결정체입니다. 그 결과 다루기 쉽고, 어떠한 조건에서도 원활하게 동력이 전달되는 최적의 슈퍼차저 매칭을 이끌어 냈습니다. 넓은 파워밴드로 모든 회전 영역에서 뛰어난 가속력을 선사합니다.
엔진 사운드 튜닝 : 가와사키의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엔진 및 배기음의 튜닝을 통해 Z H2에서만 들을 수 있는 독특하고 감성적인 소리를 만들어냈습니다. 에어 덕트의 모양을 미세하게 조정하여 슈퍼차저의 작동음과 흡입음 강조하고 배기음 또한 라이더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4기 통 소리로 마무리했습니다. 그 결과 스로틀만 감으면 눈을 감고도 가와사키만의 슈퍼차저와 배기음을 구분할 수 있을 만큼 개성적인 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4.3인치 풀컬러 TFT 계기판 : 고급스러운 외관은 물론 자동 밝기 조정 기능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자랑하는 TFT 풀컬러 계기판은 현재 속도, 엔진 회전수, 연비, 연료 잔량, 평균속도, 엔진 및 냉각수 온도, 현재 시각, 배터리 전압, 기어포시션 인디게이터, 변속 인디게이터, 서비스 알림, 에코주행모드, IMU 인디게이터, KIBS 인디게이터 등 차량에 관련된 대부분의 사양을 표시합니다.
통합 라이딩 모드 : KTRC와 파워 모드와 연계하는 라이딩 모드를 통해 라이더는 주행 상황에 맞게 트랙션 컨트롤과 출력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는 세 가지 설정(Sport, Road, Rain)과 수동 설정(Rider)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KECS 또한 각 모드에 맞게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수동 설정 모드에서는 각 시스템을 독립적으로 본인에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주행 중에 좌측 핸들 버튼을 사용하여 손쉽게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단계 트랙션 컨트롤 : 스포츠 라이딩부터 험로까지 다양한 라이딩 조건에 대응하는 KTRC는 총 3가지 모드로 제공됩니다. 0.005초마다 이뤄지는 IMU와의 실시간 피드백으로 각 상황에 매우 빠르게 반응합니다.
런치 컨트롤 모드 : 최적화된 가속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KLCM은 엔진 출력을 전자적으로 관리하여 출발 시 휠 스핀과 윌리를 최소화합니다. 클러치 레버를 잡고 KLCM을 활성화시키면 엔진 회전수가 6,250 rpm으로 조정되며 이후 클러치 레버를 놓는 것만으로 가장 최적화된 가속을 제공하기 위해 엔진 출력이 알아서 조정됩니다. 시속 150Km에 다다르거나 3단 기어로 변속되면 런치 컨트롤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가와사키 퀵 시프터 : 클러치 조작 없이 업 시프트와 다운 시프트 양방향 모두를 지원하는 퀵 시프터는 원활한 가속과 빠르고 쉬운 감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변속레버에 압력이 감지되면 다음 기어가 맞물릴 수 있도록 ECU에서 엔짐점화를 차단하는 방식이며 비접촉식 센서를 사용해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습니다. 엔진 회전수 2,500 rpm 이하에서는 차량 엔진의 보호를 위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연결 지원 : 계기판에 내장된 블루투스 테크놀로지를 통해 스마트기기와 모터사이클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RIDEOLOGY THE APP’을 사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안정성
전용 설계된 트렐리스 프레임 : 사이즈와 형상이 다른 고장력 파이프를 세심하게 조합하여 각 부위별로 필요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콤팩트하게 구성된 전용 트렐리스 프레임은 슈퍼차저 엔진이 진가를 발휘하는 고속 영역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안전성과 와인딩에서 원하는 대로 차체를 컨트롤할 수 있는 경쾌함을 모두 구현합니다. 그 덕분에 ‘경쾌한 핸들링’과 ‘직진 안정성’이라는 정반대 되는 특성을 모두 갖췄습니다.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 SE(Special Edition) 모델에는 노멀 모델에 장착된 브렘보 M4.32 캘리퍼보다 더욱 강력한 제동력을 선사하는 브렘보 스틸 레마(Stylema) 캘리퍼가 장착되었습니다. 스틸레마 캘리퍼는 M4.32 캘리퍼와 비교해 부피가 작고 브레이크 액이 차지하는 내부 공간이 작아져 보다 직접적인 반응이 가능하며 냉각효율도 훨씬 뛰어납니다. 프런트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또한 브램보 제품으로 교체되었으며 브레이크 라인도 메쉬 호스로 장착되어 더욱 신뢰도 높은 브레이킹을 보장합니다.
모든 등화류에 LED 적용 : 전조등과 후미등, 방향 지시등, 번호판 램프를 포함한 모든 등화류에는 LED가 적용되었습니다. 낮은 전력소비와 높은 내구성으로 유지 및 보수가 수월하고 높은 광량으로 뛰어난 시인성을 확보해 야간 라이딩에도 큰 기여를 합니다. 프레임에 장착된 헤드램프는 전면 스타일링에 큰 영향을 끼치며 기존 네이키드 모델과는 다른 혁신적인 외관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6축 관성 측정으로 방향 인식 : 레이스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이미 높은 완성도로 정평이 나있는 KTRC와 KIBS에 6축 관성을 모니터를 할 수 있는 IMU를 더했습니다. 이로서 VERSYS 1000 SE에 적용된 첨단 전자장비들은 더욱 명확하게 현재 차량의 파악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피드백을 전달함으로써 늘 최고의 주행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장착된 IMU는 무게가 40g에 불과한 초소형의 센서로 채택했으며 차량의 무게와 부피 증가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가와사키 코너링 매니지먼트 : 실전에서 얻어진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한 KCMF는 주행도로와 타이어 상태를 실시간으로 조사, 여러 가지 변수에 대응하여 가장 안전하고 빠른 상태를 유지하도록 피드백하는 가와사키의 독점적인 동적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IMU와 연계해 코너의 입구에서 코너 입구에서 에이펙스를 거쳐 탈출에 이르기까지 엔진 및 새시에 전해지는 매개변수를 ECU가 모니터링하여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조절합니다. 가속에서 제동, 그리고 가속으로 이어지는 순간을 부드럽게 전환하고 의도한 코너라인을 그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이 첨단장치들이 돕습니다.
가와사키 전자식 서스펜션 : 가와사키의 세미 액티브 전자식 서스펜션 시스템(이하 KECS)은 도로 및 라이딩 환경에 실시간으로 반응하여 가장 이상적인 감쇠력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속도와 세스 펜션의 스트로크 강도를 감지해 0.01초마다 KECS ECU에 현재 노면상태를 전달하며 이를 바탕으로 IMU(가속/감속)와 FI ECU(차량속도)에서 0.1초마다 제공되는 정보를 받아 실시간으로 댐핑력이 조정됩니다. 프런트에 ø43mm 쇼와 카트리지 포크와 리어에 고사양 BFRC(BALANCE FREE REAR CUSHION) 라이트 리어 쇽업 쇼 버가 사용되며 기본 설정은 '통합 라이딩 모드'를 통해 설정됩니다. 레인 모드에서 SHOWA의 Skyhook EERA (Electronically Equipped Ride Adjustment) 기술로 훨씬 더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가와사키 인텔리전트 ABS : 프런트와 리어의 휠 속도 센서, 프론트 캘리퍼의 유압 및 엔진 ECU 정보(스로틀 위치, 엔진 회전수, 클러치 작동 유무 및 기어포지션)등의 다양한 소스를 취합하여 최적의 피드백으로 작동하는 KIBS는 엔진 ECU와 연동한 최초의 양산형 브레이크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인 ABS와 비교해 훨씬 작은 레버의 압력으로도 세밀하게 제동 성능이 조절되며, KIBS가 활성화될 때도 진동 전달 없이 평소와 같은 레버의 느낌이 유지됩니다. 모드 변경으로 스포츠 라이딩 설정 시에는 개입을 최소화하면서도 안전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추구합니다.
전자식 크루즈 컨트롤 : 버튼 하나만 누르면 원하는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스로틀을 계속 감고 있지 않아도 엔진 회전수가 유지되어 오른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도를 줄여주어 장거리 주행 시 굉장히 유용합니다. 좌측 핸들 스위치에서 편리하게 조작되며 설정속도는 '+' 및 '-' 버튼을 사용해 조절합니다.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레버나 클러치 레버, 리어 브레이크 조작하거나 기어를 변속하면 크루즈 컨트롤은 해제됩니다. 비상시 스로틀을 끝까지 닫거나 트랙션 컨트롤이 개입되어도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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