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가와사키 닌자 H2 SX SE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2022 가와사키 닌자 H2 SX SE
소개
2022 가와사키 닌자 H2 SX SE는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출시한 리터 클래스 바이크 시리즈이다. H2 투어러 모델이며, 2017년형 H2R이 ZX1000Y이고 ZX-10R가 ZX1000 Z. 알파벳 다 썼으니 다음부터 뭐가 될까 싶더니 ZX1002A와 ZX1002 B(SE)였다.
H2와 NINJA1000을 더한 것 같은 외형으로 가격과 포지션이 H2보다 좋아져 있다. 핸들이 H2보다 높다. 시트 높이는 변하지 않았다. 2022년 H2 SX SE부터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추가되었다. 다만, 이 기능 자체가 최초로 양산 오토바이에 탑재된 것은 H2 SX에서는 아니다.
가격
출시가 정보 없음
제원
1. 주요 스펙
2022 가와사키 닌자 H2 SX SE의 엔진 형식은 수랭 DOHC 직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998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10.0ps/11,000 rpm, 최대 토크는 14.0kg/m/8,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9.0L이며, 연비는 17.9km/L입니다.
2. 사이즈
2022 가와사키 닌자 H2 SX SE의 전장은 2175mm, 전고 1260mm, 전폭 79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67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더욱 진보된 슈퍼차저 초고속 투어러 : 2세대 NINJA H2 SX SE는 여러 가지 최초의 기술들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선된 퓨얼 인젝터와 ECU의 전자제어, 더욱 정밀해진 6축 IMU, 뛰어난 계산능력으로 주행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처리하는 ABS, 그리고 일본 브랜드 중 양산형 모터사이클에 보쉬(BOSCH) 사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RAS)을 장착한 최초의 스포츠 투어러입니다. NINJA H2 SX SE는 그 어느 때보다 여러분의 여행을 빠르고 안전하게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술, 편안함, 편의성 유니크한 슈퍼차저 스포츠 투어러 : 언뜻 보면 1세대 모델과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지만, 찬찬히 뜯어보면 볼수록 새로운 NINJA H2 SX SE는 많은 부분에서 변경이 진행됐습니다. 더욱 과격해진 프런트 마스크와 측면 디자인, 6.5인치로 확대된 TFT 풀컬러 계기반과 스마트 키, 장거리 주행을 고려해 편안해진 시트, 한층 더 정교해진 전자제어 장치 그리고 일본 브랜드 모터사이클 중 최초로 라이다 센서 장착으로 실현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까지. 이것이 바로 가와사키의 기술 집약체입니다.
날카롭고 공격적인 닌자 스타일링 : 가와사키 슈퍼차저 라인업의 시작인 NINJA H2가 떠오르는 전면부는 NINJA H2 SX가 일반적인 투어러 모델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날렵하고 각진 캐릭터 라인은 헤드라이트 아래 라이다(RIDAR) 센서를 추가했음에도 슬림하면서도 콤팩트한 인상입니다. 라이더 센서가 어두운 컬러의 커버로 가려져 있지만, 그 커버의 두께와 소재를 특별하게 설계하여 센서의 기능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플래그십 모델임을 알리는 리버 마크와 턴 시그널 역할을 겸하는 리어뷰 미러, 그리고 비대칭의 에어덕트는 더욱 역동적인 이미지를 줍니다. 물론 모든 등화류에는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균형 잡힌 슈퍼차저 엔진 : 2015년도에 처음 출시된 슈퍼 스포츠 모델인 H2R, H2에 장착되며 말 그대로 괴물 같은 성능을 발휘했던 가와사키의 배기량 998cc 슈퍼차저 엔진은 모터사이클 부서뿐만이 아니라 Aerospace Systems Company, Energy System & Plant Engineering Company, 기술 개발 본부와의 공동 연구로 설계된 가와사키 중공업의 결정체입니다. 그 결과 다루기 쉽고, 어떠한 조건에서도 원활하게 동력이 전달되는 최적의 슈퍼차저 매칭을 이끌어 냈습니다. 넓은 파워밴드로 모든 회전 영역에서 뛰어난 가속력을 선사합니다. 첫 등장 시만 해도 내구성과 실효성에 대해 많은 의구심을 품게 했지만, 이제는 뛰어난 성능과 높은 연비를 모두 잡은 완성형 엔진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 커진 용량의 메인 촉매 : 유로 5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더욱 커진 메인 촉매에 더해 서브 촉매를 추가했으며 2번째 산소센서를 함께 장착했습니다. 또한 날이 갈수록 엄격해지는 소음규정에 부합하기 위하여 머플러의 엔드 부분을 기존 7리터에서 8.8리터의 용량으로 확대해 중저음을 강조했습니다. 에어 덕트의 모양을 미세하게 조정하여 슈퍼차저의 작동음과 흡입음 강조하고, 가와사키의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엔진 및 배기음의 튜닝을 통해 독특하고 감성적인 소리를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흡기와 배기 포트의 수정, 압축비 증가, 캠 타이밍의 재조정으로 기존 출력을 유지하고 연비를 더욱 향상했습니다.
더욱 편안해진 시트 : 이전 모델과 비교해 더욱 편안하고 안락해진 시트는 앞 좌석과 뒷좌석 모두 더블 스티칭 처리된 고급스러운 투톤 처리가 되어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은 품질을 갖췄습니다. 동승자가 착석하는 리어 시트의 경우 훨씬 더 넓어졌으며, 메인 시트는 연료탱크와 맞닿는 방향으로 경사를 두어 제동 시 사용자가 전면으로 미끄러지는 상황을 최대한 억제했습니다. 리어 시트 아래에는 USB 콘센트를 마련해 스마트기기에 손쉽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6.5인치 풀컬러 계기판 : 고급스러운 외관은 물론 자동 밝기 조정 기능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자랑하는 풀컬러 계기판은 6.5인치로 더욱 커졌으며 주행 시 외부 밝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백그라운드 컬러가 전환됩니다. 현재 속도, 엔진 회전수, 연비, 연료 잔량, 평균속도, 엔진 및 냉각수 온도, 현재 시각, 배터리 전압, 기어 포지션 인디게이터, 변속 인디게이터, 서비스 알림, 에코주행모드, ACC 인디게이터, KQS 인디게이터 등 차량에 관련된 대부분의 사양을 표시합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앱 : 가와사키의 새로운 스마트폰 기반 인포테인먼트 앱인 '스핀(SPIN)'을 통해 타사의 애플리케이션(내비게이션 앱, 블루투스 헤드셋 통신 앱 - 세나 등)을 계기판에 다운로드하고 가와사키 SPIN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여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SPIN 앱의 기본 기능에는 전화와 지도 표시, 음악 플레이, 일정 및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마운트 패니어 시스템 : 별도 판매되는 순정 액세서리인 사이드 패니어 박스를 손쉽게 탈 부착할 수 있도록 NINJA H2 SX에는 전용 마운트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브래킷 없이 바로 리어 프레임에 사이드 패니어가 고정되는 이 방식은 특별한 잠금장치 없이 단단하게 고정될 뿐 아니라 차량에 최대한 밀착되어 차량의 너비가 넓어지는 것을 최대한으로 억제합니다. 또한 사이드 패니어를 제거했을 때도 리어뷰가 여전히 깔끔하고 멋지게 보이도록 합니다.
통합 라이딩 모드 : KTRC와 파워 모드와 연계하는 라이딩 모드를 통해 라이더는 주행 상황에 맞게 트랙션 컨트롤과 출력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는 세 가지 설정(Sport, Road, Rain)과 수동 설정(Rider)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KECS 또한 각 모드에 맞게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수동 설정 모드에서는 각 시스템을 독립적으로 본인에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주행 중에 좌측 핸들 버튼을 사용하여 손쉽게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와사키 전자식 서스펜션 : 가와사키의 세미 액티브 전자식 서스펜션 시스템(이하 KECS)은 도로 및 라이딩 환경에 실시간으로 반응하여 가장 이상적인 감쇠력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속도와 세스 펜션의 스트로크 강도를 감지해 0.01초마다 KECS ECU에 현재 노면상태를 전달하며 이를 바탕으로 IMU(가속/감속)와 FI ECU(차량속도)에서 0.1초마다 제공되는 정보를 받아 실시간으로 댐핑력이 조정됩니다. 프런트에 ø43mm 쇼와 카트리지 포크와 리어에 고사양 BFRC(BALANCE FREE REAR CUSHION) 라이트 리어 쇽업 쇼 버가 사용되며 기본 설정은 '통합 라이딩 모드'를 통해 설정됩니다. 레인 모드에서 SHOWA의 Skyhook EERA (Electronically Equipped Ride Adjustment) 기술로 훨씬 더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가와사키 퀵 시프터 : 클러치 조작 없이 업 시프트와 다운 시프트 양방향 모두를 지원하는 퀵 시프터는 원활한 가속과 빠르고 쉬운 감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변속레버에 압력이 감지되면 다음 기어가 맞물릴 수 있도록 ECU에서 엔진 점화를 차단하는 방식이며 비접촉식 센서를 사용해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습니다. 엔진 회전수 2,500 rpm 이하에서는 차량 엔진의 보호를 위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2. 안정성
전용 설계된 트렐리스 프레임 : 사이즈와 형상이 다른 고장력 파이프를 세심하게 조합하여 각 부위별로 필요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콤팩트하게 구성된 전용 트렐리스 프레임은 슈퍼차저 엔진이 진가를 발휘하는 고속 영역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안전성과 와인딩에서 원하는 대로 차체를 컨트롤할 수 있는 경쾌함을 모두 구현합니다. 리어 프레임의 적재하중은 195Kg으로 2인승 차와 짐 적재를 충분히 수용하며 NINJA H2보다 25mm가 더 길어진 1,480mm의 휠베이스는 고속주행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30° 의 넓은 조향각은 저속주행에서 선회가 쉽도록 합니다. 하이엔드 차량들에 적용되는 모노 스윙암의 장착으로 경량화와 고강성을 추구했습니다.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 SE(Special Edition) 모델에는 노멀 모델에 장착된 캘리퍼보다 더욱 강력한 제동력을 선사하는 브렘보 스틸 레마(Stylema) 캘리퍼가 장착되었습니다. 스틸 레마 캘리퍼는 노멀 모델의 캘리퍼와 비교해 부피가 작고 브레이크 액이 차지하는 내부 공간이 작아져 보다 직접적인 반응이 가능하며 냉각효율도 훨씬 뛰어납니다. 프런트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또한 브렘보 제품으로 교체되었으며 브레이크 라인도 메쉬 호스로 장착되어 더욱 신뢰도 높은 브레이킹을 보장합니다.
LED 코너링 라이트 장착 : 전방 슈라우드에 내장된 LED 라이트는 야간 주행에서 선회 시 코너 탈출 방향으로 도로를 비춥니다. 세 개의 조명은 각각의 방향으로 뱅킹 각도를 감지하여 3단계로 활성화됩니다. 모터사이클이 기울어지면 램프가 켜져 모터사이클이 향하는 방향으로 더 넓은 빛을 만들어냅니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orward Collision Warning – FCW)은 차량이 현재 속도로 계속 달리면 전방의 차량과 충돌한다고 판단할 때 계기반의 빨간색 LED조명으로 라이더에게 경고합니다. 먼 거리, 중간 거리, 가까운 거리, OFF 총 4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일본 모터사이클 브랜드 중 최초로 ‘라이다(Radar) 센서’ 장착으로 실현된 어댑티브 크루즈(Adaptive Cruise Control – ACC)는 라이더가 설정한 앞차와의 간격을 전면에 설치된 라이다 센서로 인식하여 스로틀 개폐 및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거리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근거리, 중간거리, 먼 거리 총 3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각지대 감지 : 사각지대 감지(Blind-Spot Detection - BSD)는 후면에 설치된 라이다 센서를 통해 스캔하여 LED가 내장된 백미러를 통해 측면 차량의 유무를 표시합니다. 라이더가 원할 경우 해당 기능을 끌 수도 있습니다.
차량 고정 지원 : 차량 고정 지원(Vehicle Hold Assist - VHA) 기능은 프런트 브레이크 레버를 지그시 잡아주는 것만으로 작동되며 언덕에서 정차하였거나 신호대기 시 차량이 뒤로 밀리는 걸 방지합니다. 스로틀을 다시 개방하면 즉시 해제됩니다.
후방 차량 경고 : 후방 차량 경고(Emergency Stop Signal – ESS)는 급제동 시 리어 테일 등을 깜박여서 후미에 따라오는 차량에 충돌 경고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 타이어 공기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TPMS는 타이어 압력이 32 psi(220 kPa) 미만으로 떨어지면 저압 경고가 계기판에 표시됩니다. 단순히 공기압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외기온도를 고려하고 타이어 예열에 의한 팽창까지 계산합니다.
6축 관성 측정으로 방향 인식 : 레이스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이미 높은 완성도로 정평이 나있는 KTRC와 KIBS에 6축 관성을 모니터를 할 수 있는 IMU를 더했습니다. 이로서 NINJA H2 SX SE에 적용된 첨단 전자장비들은 더욱 명확하게 현재 차량의 파악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피드백을 전달함으로써 늘 최고의 주행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새로운 FI-ECU와 연계하여 엔진 제어뿐만 아니라 IMU를 통해 감지되는 외부 방향에 따라 엔진 토크를 조정하고 ABS에도 함께 동작해 새로운 어댑티브 크루즈(Adaptive Cruise Control – ACC)를 실현했습니다.
가와사키 인텔리전트 ABS : 레이스에서 얻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이미 높은 완성도로 정평이 나있는 KTRC와 KIBS에 6축 관성을 모니터를 할 수 있는 IMU를 더했습니다. 이로서 NINJA H2 SX SE에 적용된 첨단 전자장비들은 더욱 명확하게 현재 차량의 파악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피드백을 전달함으로써 늘 최고의 주행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새로운 FI-ECU와 연계하여 엔진 제어뿐만 아니라 IMU를 통해 감지되는 외부 방향에 따라 엔진 토크를 조정하고 ABS에도 함께 동작해 새로운 어댑티브 크루즈(Adaptive Cruise Control – ACC)를 실현했습니다.
가와사키 코너링 매니지먼트 : 실전에서 얻어진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한 KCMF는 주행도로와 타이어 상태를 실시간으로 조사, 여러 가지 변수에 대응하여 가장 안전하고 빠른 상태를 유지하도록 피드백하는 가와사키의 독점적인 동적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IMU와 연계해 코너의 입구에서 코너 입구에서 에이펙스를 거쳐 탈출에 이르기까지 엔진 및 새시에 전해지는 매개변수를 ECU가 모니터링하여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조절합니다. 가속에서 제동, 그리고 가속으로 이어지는 순간을 부드럽게 전환하고 의도한 코너라인을 그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이 첨단장치들이 돕습니다.
런치 컨트롤 모드 : 최적화된 가속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KLCM은 엔진 출력을 전자적으로 관리하여 출발 시 휠 스핀과 윌리를 최소화합니다. 클러치 레버를 잡고 KLCM을 활성화시키면 엔진 회전수가 6,250 rpm으로 조정되며 이후 클러치 레버를 놓는 것만으로 가장 최적화된 가속을 제공하기 위해 엔진 출력이 알아서 조정됩니다. 시속 150Km에 다다르거나 3단 기어로 변속되면 런치 컨트롤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오토바이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혼다 NT11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2.12.18 |
---|---|
2023 가와사키 Z H2 SE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2.12.15 |
가와사키 Z9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2.12.07 |
가와사키 닌자 4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2.12.03 |
2023 가와사키 닌자 ZX-10R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2.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