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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사키 닌자 4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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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사키 닌자 400

가와사키-닌자-400-앞모습
가와사키-닌자-400(출처:가와사키)

소개

가와사키 닌자 400은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인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출시한 중형 스포츠 바이크 모델이다. 사실 한국에서는 가격이 착한 R3에 비해서 크게 선호되는 모델은 아니다. 다만 70cc가량의 배기랑에 차이에서 나오는 여유로움과 어시스트 그리고 슬리퍼 클러치를 적용해서 R3보다 부드러운 클러치 감, 특유의 코너링 성과 노면 추종 성 등 닌자 400을 구태여 선택하는 사람도 많은 편이다.

다만, 한국에서 가와사키 바이크는 바이크던 부품이던 가격정책 자체가 비정상적으로 고가정책을 고수하고 있어 닌자 400이 21년식 기준 810만 원 23년식 기준 천만 원을 넘겨버리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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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990만 원(개별 소비세 인하)

가와사키-닌자-400-가격표
가와사키-닌자-400(출처:가와사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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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가와사키-닌자-400-옆모습
가와사키-닌자-400(출처:가와사키)

1. 주요 스펙

가와사키 닌자 400의 엔진 형식은 수랭식 4 스트로크 2 기통이며, 배기량은 399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정립식 포크/제동장치는 싱글 세미 플로팅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오일식 쇽업소버/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45.0ps/10,000 rpm, 최대 토크는 3.9kg/m/8,0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4.0L이며, 연비는 정보 없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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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이즈

가와사키-닌자-400-사이즈표
가와사키-닌자-400(출처:가와사키)

가와사키 닌자 400의 전장은 1990mm, 전고 1120mm, 전폭 71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68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10/70-17, 후륜 타이어 150/60-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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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가와사키-닌자-400-옵션
가와사키-닌자-400(출처:가와사키)

1. 편의성

가볍고 날렵한 외관을 갖춘 고성능 쿼터 클래스 : 전 세계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쿼터급 클래스. 2018년, 그 치열한 시장에 등장한 가와사키의 NINJA 400은 이전 모델인 NINJA 300보다 훨씬 더 강력해진 배기량 399cc 엔진과 더욱 가벼워진 새로운 새시를 사용해 초심자와 베테랑 모두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클래스를 상회하는 고품질의 외관 디자인과 강력한 엔진 성능, 가볍고 예측 가능한 핸들링, 스포티 하지만 편안한 포지션으로 라이딩을 쉽고 재밌고 만들어줍니다. 특히 지난 4년간 국내외 로드레이스에서도 독보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다수의 챔피언 십 타이틀을 차지해 그 내구성과 성능을 입증한  NINJA 400. 유로 5 버전으로 새롭게 돌아온 쿼터급 닌자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고급스럽고 미래 지향적인 스타일링 : NINJA 400은 현재 국내 출시되는 가장 낮은 배기량의 가와사키 모터사이클이지만 상위클래스 모델들처럼 가와사키의 플래그십인 H2에서 영감을 받았기에 NINJA 650, NINJA ZX-6R, NINJA 1000SX가 연상되는 패밀리룩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상위 클래스에 필적하는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쿼터급임에도 단단하고 커다란 인상입니다. 헤드라이트는 LED로 구성되었으며, 하단의 친 스포일러는 디자인의 에지를 살릴 뿐만 아니라 실제 주행에서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프런트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입니다.  NINJA ZX-10R을 닮은 리어 테일 등 또한 LED를 장착하여 뛰어난 시인성을 보여줍니다.

 

작고 가볍지만 효율적인 엔진 : 배기량 399cc의 수랭 병렬 2기통 엔진은 이전 모델(NINJA 300)과 비교해 더 커진 배기량에도 불구하고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크기와 무게를 최소화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배관 또한 상당수 생략했으며 그런데도 뛰어난 냉각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이런 뛰어난 엔진에 더욱 용량이 커진 에어박스가 적용되었으며, 그 결과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과 풍부한 중저속 토크를 확보해 초심자에게는 쉽고, 숙련자는 편하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라이더 지향적인 특성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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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정성

경량 트렐리스 프레임 : 극한의 상황이 펼쳐지는 로드레이스에서 얻어진 가와사키의 노하우를 통해 개발된 전용 트렐리스 프레임은 각 부위별로 강성을 달리하는 방법으로 재료에 따른 무게를 최소화하며 경량을 추구했습니다. 엔진 또한 리지드 마운트 되어 프레임이 받는 하중을 함께 수용해 건조 중량을 억제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편안한 발 착지성 : 785mm의 낮은 시트 고는 초심자를 비롯해 키가 작은 라이더에게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특히 시트의 앞부분 폭을 최대한으로 억제했으며, 14리터 용량의 연료탱크 형상 또한 슬림하게 다듬어 착석 시 다리를 뻗어 땅을 딛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보기 쉬운 계기판 : 원형의 타코미터를 중심으로 좌측에 차량의 상태를 나타내는 경고등과 우측의 LCD로 구성된 계기판은 현재 속도와 트립, 냉각수 온도, 현재 시각, 평균 연비 등 차량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모두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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