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2023 가와사키 닌자 ZX-10R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11. 28.
반응형

2023 가와사키 닌자 ZX-10R

2023-가와사키-닌자-ZX-10R-앞모습
2023-가와사키-닌자-ZX-10R(출처:가와사키)

소개

2023 가와사키 닌자 ZX-10R은 일본의 오토바이 브랜드인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출시한 리터 클래스 슈퍼 스포츠 바이크 모델이다.

닌자 ZN-10R은 가와사키에서 탁월한 기록과 함께 6 연속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기록하며 리터급 양산형 슈퍼 스포츠 모델에서 독보적인 성능을 보여준 레이스 머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고 한다. 최고급 사양의 서스펜션 시스템과 전자장치를 통해 탑승자가 안전하게 스킬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전 모델과 비교해 더욱 향상된 엔진 성능과 출력 증가, 더욱 넓어진 파워 밴드로 서킷에서 늘 최고만을 추구하며 달리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728x90

 

가격

추후 업데이트 예정

 

반응형

 

 

제원

2023-가와사키-닌자-ZX-10R-옆모습
2023-가와사키-닌자-ZX-10R(출처:가와사키)

1. 주요 스펙

2023 가와사키 닌자 ZX-10R의 엔진 형식은 수랭 직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998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풀 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풀어저스터블 쇽업쇼버/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03.0ps/13,200 rpm, 최대 토크는 114.9Nm/11,4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7L이며, 연비는 정보 없음입니다.

 

728x90

 

2. 사이즈

2023-가와사키-닌자-ZX-10R-사이즈표
2023-가와사키-닌자-ZX-10R(출처:가와사키)

2023 가와사키 닌자 ZX-10R의 전장은 2085mm, 전고 1145mm, 전폭 74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7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옵션

2023-가와사키-닌자-ZX-10R-옵션
2023-가와사키-닌자-ZX-10R(출처:가와사키)

1. 편의성

공기역할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 : 새로운 스타일로 설계된 NINJA ZX-10R은 무엇보다 공기역학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확실한 성능 향상을 이뤘습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공기저항을 7% 줄였으며, 다운포스는 17%나 증가했습니다. 높아진 윈드 스크린으로 주행풍 또한 확연하게 억제되었으며 완벽하게 변화된 프런트 디자인은 한결 날렵해지고 시크해져 존재감을 더욱 확실하게 드러냅니다.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 :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는 미츠비시의 제품을 사용했으며 이전 모델의 할로겐 방식과 비교해 450g의 감량을 이뤄냈습니다(기존 1650g에서 1200g으로 감량). 새로운 형태의 램 에어 인테이크 또한 기존 모델과 비교해 콤팩트해졌지만, 흡기를 고려한 카울 디자인으로 효율성에는 전혀 변함이 없습니다.  당연히 리어 테일 등과 방향 지시등 또한 모두 LED로 구성하여 높은 시인성을 확보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엔진 : 실전에서 얻어진 가와사키의 기술력을 투입하여 업데이트를 마친 배기량 998cc의 수랭 4기 통 엔진은 더욱 엄격해진 배출가스 환경기준인 유로 5에도 충족하면서도 이전 모델보다 더욱 높아진 203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구간을 확대하고 모든 영역대에서 성능을 향상해 스포츠 주행에서 엔진 회전수를 더욱 효율적이고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 : 프런트 서스펜션이 결합되는 헤드 클램프부터 스윙암이 체결되는 피봇까지 직선으로 설계된 프레임은 질량 질 중화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으며 그 결과, 뛰어난 코너링과 신속한 피드백에 큰 기여를 합니다. 

 

4.3인치 풀컬러 TFT 계기판 : 고급스러운 외관은 물론 자동 밝기 조정 기능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자랑하는 TFT 풀컬러 계기판은 현재 속도, 엔진 회전수, 연비, 연료 잔량, 평균속도, 엔진 및 냉각수 온도, 현재 시각, 배터리 전압, 서비스 알림, 에코주행모드 등 차량에 관련된 대부분의 사양을 표시합니다. 

 

가와사키 퀵 시프터 : 클러치 조작 없이 업 시프트와 다운 시프트 양방향 모두를 지원하는 퀵 시프터는 원활한 가속과 빠르고 쉬운 감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반응형

 

 

2. 안정성

쇼와제 밸런스 프리 프런트 포크 : 레이스에 출전 중인  KRT(가와사키 레이싱 팀)의 기술을 고스란히 담아낸 고사양의 프런트 포크는 사용자의 주행 환경에 맞게 다양한 수치(컴프레셔, 리바운드, 댐핑)를 설정할 수 있는 풀 어저스터블 서스펜션으로 뛰어난 승차감은 물론, 고속에서 급격한 감속 시 더욱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쇼와제 수평 백링크 리어 쇽업쇼버 : 쇼와의 BFRC(BALANCE FREE REAR CUSHION) 라이트는 이전 모델에 장착된 쇽업 쇼버보다 더 가볍고 콤팩트해진 버전으로 더욱 향상된 승차감과 스로틀 조작에 따른 일관된 트랙션 확보를 추구했습니다. 차량에 함께 장착된 프런트 포크와 마찬가지로 외부 챔버가 적용되어 컴프레션 및 리바운드 댐핑력이 독립적으로 관리됩니다.

 

브램 포 브레이크 시스템 : 가장 신뢰도 높은 브레이크 제조업체 중 하나인 브렘보의 대구경 ø330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와 M50 주조 알루미늄 모노블럭 캘리퍼로 구성된 프런트 브레이크 시스템은 보기에도 아름답지만 그 명성만큼이나 우수한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프런트 브레이크 실린더 마스터와 브레이크 오일 리저버 또한 브램보 제품으로 장착되었으며 손가락은 레버를 얹었을 때 나타나는 초기 피드백부터 하드 브레이킹에 극한의 순간까지 가해지는 악력에 따른 제동 성능을 예상하기 쉬운 우상향 그래프로 발휘합니다.

 

올린즈 전자식 스티어링 댐퍼 : 고정된 설정 값으로 모든 주행 조건과 속도에 대응해야 하는 기계식과는 달리 새로운 NINJA ZX-10R에 장착된 올린즈 전자식 스티어일 댐퍼는 차량의 현재 속도와 가속 또는 감속 정도에 따라 댐핑 특성이 수시로 변경됩니다. 저속에는 가벼운 핸들링으로 대응하고,  고속에는 댐핑력을 증가시켜 갑작스러운 핸들 털림을 방지하고 노면의 상태에 대한 탐색력을 높여 어떠한 속도에서도 안정감을 선사합니다. 

 

가와사키 인텔리전트 ABS : 단순히 휠 락으로 인한 슬립 예방이 아닌 가와사키의 슈퍼 스포츠 등급 브레이크 관리시스템으로서 다양한 정보(스로틀 위치, 엔진 회전수, 클러치 작동 유무 및 기어 포지션)를 종합하여 가장 빠르고도 안전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