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혼다 골드윙 투어 MT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2. 21.
728x90

혼다 골드윙 투어 MT

혼다-골드윙-투어-MT-앞모습
혼다-골드윙-투어-MT(출처:혼다)

소개

혼다 골드윙 투어 MT는 혼다 모터사이클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투어러 모델이다. 혼다 골드윙은 처음부터 투어러 모델로 나온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미국 시장에서 가와사키 리터급 네이키드 바이크 모델의 대항마로 내놓은 게 시초였는데, 가와사키의 직렬 4 기통 바이크와는 다르게 수평대향 4 기통으로 내놨던 게 처음엔 악재로 작용해서 그리 잘 팔리진 않았다. 그런데 차후 미국의 라이더들은 넉넉한 배기량에 적절한 토크로 여기다가 이것저것 장거리용 장비들을 차고 다니면서 혼다 본사에서 이것을 지켜보고 초창기 골드윙에 덧붙여서 내놓은 것들이 차후 골드윙의 시초가 되었다.

혼다 골드윙 투어 MT는 혼다 모터사이클에서 1975년 등장 이래로 골드윙은 특유의 고유성을 유지하고 수많은 진화를 거듭하며, 모터사이클 중 가장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모델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728x90

 

가격

출시가 3,730만 원

혼다-골드윙-투어-MT-가격표
혼다-골드윙-투어-MT(출처:혼다)

 

 

 

제원

혼다-골드윙-투어-MT-옆모습
혼다-골드윙-투어-MT(출처:혼다)

1. 주요 스펙

혼다 골드윙 투어 MT의 엔진 형식은 수랭 DOHC 수평대향 6 기통이며, 배기량은 1,833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26.0ps/5,500 rpm, 최대 토크는 17.3kg/m/4,500rpm이다. 연료탱크는 21.0L이며, 연비는 27.0km/L입니다.

 

2. 사이즈

혼다-골드윙-투어-MT-가격표
혼다-골드윙-투어-MT(출처:혼다)

혼다 골드윙 투어 MT은 전장은 2575mm, 전고 1430mm, 전폭 86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380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30/70-18, 후륜 타이어 200/55-16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혼다-골드윙-투어-MT-옵션
혼다-골드윙-투어-MT(출처:혼다)

1. 편의성

워킹 모드 : 핸들의 스위치로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저속 전/후진 기능(워킹 모드)이 추가되어 주차 및 좁은 공간에서의 이동 시 편리합니다.

 

리어 트렁크 : 등받이와 스피커가 일체형인 리어 트렁크는 61L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합니다. 버튼 또는 스마트키로 개폐가 가능하며 유압식 댐퍼를 통해 부드럽게 작동됩니다.

 

아이들링 스톱 :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정차 시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킵니다. 공회전을 방지함으로써 실연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오디오 시스템 : 스피커와 탑승자와의 거리를 최적화하고 파워 유닛 등의 소음 억제를 통해 현장감 넘치는 음질을 실현하였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여 통화도 가능합니다.

 

센터 콘솔 스위치 : 손이 닿기 쉬운 곳에 직관적이고 콤팩트하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스위치는 직감만으로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버튼 구성으로 최적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스로틀 바이 와이어 : 스로틀 그립의 조작에 연동하는 엑셀 포지션 센서(APS)를 오른쪽 핸들에 내장함으로써 기존의 스로틀 케이블이 불필요합니다. HSTC, 모드 셀렉트 기능을 지원하는 첨단 전자장비입니다.

 

 

2. 안정성

에어백 :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고안된 혼다의 독자적인 에어백 시스템은 만일에 있을 충돌 시 라이더의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입니다.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 거칠고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효율적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시스템은 연료 분사량 조절을 통해 다양한 노면에서 적절한 트랙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로써 오프로드에서도 묵직한 차체를 보다 안정적이게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ll LED 라이트 : 날렵한 형상의 LED 헤드램프는 골드윙의 강한 존재감을 대변합니다. 리어램프, 방향 지시등 등 모든 등화류에 LED를 채용하여 고급감을 한 층 높였습니다.

 

강성화/경량화된 프레임 : 새로운 Goldwing은 차량 중량을 이전 모델보다 약 40kg 경량화했습니다. 우선 프레임은 파이프재와 달리 각 부분에서 강도 강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트를 전면 적용함으로써 대폭적인 중량 절감을 실현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