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2021 혼다 CB1000R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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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혼다 CB1000R

2021-혼다-CB1000R-앞모습
2021-혼다-CB1000R(출처:혼다)

소개

2021 혼다 CB1000R은 혼다 모터사이클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네이키드 오토바이 시리즈 모델 중 하나이다. CB1000R은  Neo Sports Cafe 스타일의 146마력 리터급 네이키드 바이크. 07년에 발매된 CB1000R(SC60)의 후속 차량으로 SC60은 호넷과 유사한 디자인에 CBR1000RR의 엔진을 디튠 해서 장착하였다.

혼다 모터사이클에서는 CB1000R은 스포츠 모터사이클로서 높은 수준의 반응성을 실현하고 있으며, 다양한 도로에서의 탁월한 기동성, 다이내믹한 출력 특성과 엔진 제어 기술 구현, 라이더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급 사양 및 디자인으로 차세대를 선도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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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1,660만 원

2021-혼다-CB1000R-가격표
2021-혼다-CB1000R(출처:혼다)

 

 

제원

2021-혼다-CB1000R-옆모습
2021-혼다-CB1000R(출처:혼다)

1. 주요 스펙

2021 혼다 CB1000R의 엔진 형식은 수랭 DOHC 병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998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브레이크는 전륜 더블 디스크 310mm/후륜 싱글 디스크 256mm이 장착되어 있으며, 색상은 맷 블랙, 맷 실버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46.0ps/10,500 rpm, 최대 토크는 10.6kg/m/8,250 rpm이다. 연료탱크는 16.2L이며, 연비는 23.0km/L입니다.

 

2. 사이즈

2021-혼다-CB1000R-사이즈표
2021-혼다-CB1000R(출처:혼다)

2021 혼다 CB1000R의 전장은 2120mm, 전고 1090mm, 전폭 79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10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2021-혼다-CB1000R-옵션
2021-혼다-CB1000R(출처:혼다)

1. 편의성

라이딩 모드 : 전자식 스로틀(Throttle by Wire) 시스템 채용을 통해 주행 상황과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라이딩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탠더드(Standard), 레인(Rain), 스포츠(Sport) 모드와 더불어, 라이더가 엔진 파워, 엔진 브레이크, HSTC 단계를 조절할 수 있는 유저(User) 모드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 높은 시인성의 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속도, RPM, 연료 소모량, 라이딩 모드, 시프트 업 인디케이터 등의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합니다. 좌측 핸들 바의 스위치로 화면 및 표시 정보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듀얼 챔버 머플러 : 듀얼 챔버 머플러는 출력 특성을 높이는 데에 공헌할 뿐만 아니라 고음질 사운드와 고품질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머플러 내에는 2개의 테일 파이프를 배치. 배기 효율을 향상해 고회전 영역에서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Showa SFF-BP 도립식 포크 : 어떤 상태의 도로이든, 그리고 어떤 속도로 주행하든, 더 가볍고 고급감 있는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Showa SFF-BP 도립식 포크를 채용하였습니다. SFF(Separate Function front Fork) 구조는, 왼쪽 포크에 감쇠 기구와 스프링을 장착하고 오른쪽 포크에는 스프링만 장착한 구조로써, 차체 경량화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감쇠 기구는 피스톤 직경이 커진 빅 피스톤 프런트 포크(Big Piston Front Fork) 구조로 되어, 언제 어디서든지 안정적인 감쇠력을 구현합니다.

 

 

2. 안정성

고성능 브레이크와 ABS : 프런트에는 φ 310mm의 10 핀 플로팅 디스크와 CBR1000RR에도 채용된 TOKICO사의 래디얼 4 포트 캘리퍼를 채용하였습니다. 프런트 마스터 실린더의 경우, 수직 피스톤 마스터 실린더를 채용하여 레버 비율 수정을 통해 탁월한 브레이크 컨트롤과 제동력을 양립시켰습니다. 또한 프런트 리저브 컵은 CB1000R의 스타일링과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신 설계하였습니다. 리어는 φ 256mm의 싱글 디스크와 2 포트 캘리퍼를 채용하여 제동력과 컨트롤성의 양립을 도모하였고, ABS를 표준 장비로 채용하여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혼다 실렉터를 토크 컨트롤(HSTC) : CB1000R에 장착된 HSTC는 거칠고 미끄러운 노면에서 리어 휠의 미끄러짐을 계산하여 연료 분사량 조절을 통해 엔진 토크를 제어함으로써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 :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는 변속 시 발생할 수 있는 갑작스러운 엔진 제동으로 뒷바퀴가 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클러치 스프링을 최적화시켜 클러치 레버의 무게감을 절감시키고 유압식이 아닌 케이블식에 의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여 클러치 본체를 10% 경량화시키고 조작의 경쾌함을 양립시켰습니다.

 

혼다 도난 방지 시스템(H.I.S.S) : 웨이브 키를 채용하여 부드러운 키 조작감을 제공하며 혼다만의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을 채용하여 모터사이클을 도난으로부터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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