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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야마하 YZF-R1M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5.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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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야마하 YZF-R1M

2025-야마하-YZF-R1M-앞모습
2025-야마하-YZF-R1M(출처:야마하)

소개

2025 야마하 YZF-R1M은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 야마하 모터사이클에서 생산하고 있는 슈퍼 스포츠 모델 중 하나입니다. 야마하는 2025 YZF-R1M을 정교한 기술 중 일부를 사용하여 경주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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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3,150만 원

2025-야마하-YZF-R1M-가격표
2025-야마하-YZF-R1M(출처:야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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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2025-야마하-YZF-R1M-옆모습
2025-야마하-YZF-R1M(출처:야마하)

1. 주요 스펙

2025 야마하 YZF-R1M의 엔진 형식은 수랭 DOHC 병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998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습식 다판 클러치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포크/제동장치는 Hydraulic 더블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스윙암/제동장치는 Hydraulic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00.0ps/13,500 rpm, 최대 토크는 11.6kg/m/11,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7L이며, 연비는 정보 없음입니다.

 

2. 사이즈

2025-야마하-YZF-R1M-사이즈표
2025-야마하-YZF-R1M(출처:야마하)

2025 야마하 YZF-R1M의 전장은 2055mm, 전고 1165mm, 전폭 69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2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20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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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2025-야마하-YZF-R1M-옵션
2025-야마하-YZF-R1M(출처:야마하)

1. 편의성

M1 기술력의 200마력 크로스플래인 엔진 : 새로운 세대의 4 실린더, 4 밸브, 998cc 크로스플래인 엔진은 200마력으로 진화했습니다. 이것은 에어램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은 순수 마력입니다. MotoGP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YZR-M1으로부터 얻은 데이터로 새롭게 설계된 크로스플래인 엔진은 270->180->90->180도 순으로 연속폭발하여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토크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고압축 실린더 헤드와 경량화된 부속품 : 최적의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엔진은 13.0:1 PM의 고압축 실린더 헤드와 펜트루프형 연소실, 그리고 큰 직경의 흡/배기 밸브가 사용되었습니다. 또, 즉각적인 반응감과 고출력/고른 토크를 위한 티타늄 콘로드,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이 적용되었습니다.

 

콤팩트한 델타박스 프레임 : 완전히 새로운 알루미늄 델타박스 프레임은 길고 위를 향하는 특징을 가지며, 트러스 타입의 스윙암과 마그네슘 리어프레임 등은 YZR-M1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 1,405mm의 짧은 휠베이스, 감량된 202kg의 wet중량은 레이스에서 예민하고 민감하게 반응하여 최상의 퍼포먼스로 보답할 것입니다.

 

개선된 전자식 레이싱 서스펜션(ERS) : 전자식 레이싱 서스펜션(ERS)은 올린즈사에서 개발한 정교한 시스템입니다. 최신형 소프트웨어로 브레이크의 성능을 높이고, 향상된 승차감으로 가속 및 코너링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프런트와 리어 서스펜션 설정이 쉬워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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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정성

통신 제어 장치 : 통신 제어 장치(CCU)는 데이터 로깅 기능을 사용하면, 다양한 주행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랩타임, 속도, 스로틀 감도, GPS 추적, 기울기와 각도 등 야마하 승차 제어 시스템(YRC)과 통신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U)은 기록을 다운로드하거나 세팅할 때 활용합니다

 

세련된 6축 관성 측정 장치 : 정확한 작동 데이터를 새로운 ECU로 전달하여, 업그레이드된 리프트 제어 시스템(LIF)과 Moto GP에서 파생된 뱅킹 각도에 민감한 리어휠 슬라이드 제어 시스템(SCS), 그리고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을 통해서 랩 타임을 줄이는데 많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개선된 퀵 체인지 시스템 그리고 EBM과 A&S 클러치 : 더욱 새로운 사양의 퀵 체인지 시스템(QSS)은 랩 타임을 줄이기 위한 안정적인 차대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퀵 쉬프트 업 다운은 랩 타임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입니다. 또한 다운 시 발생하는 백토크를 잡아주는 (EBM)과 감속 알피엠을 A&S 클러치로 더욱 안전하고 자신감 있게 급 감속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야마하 승차 제어 시스템(YRC) 기능을 사용하여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주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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