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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스즈키 하야부사
소개
2025 스즈키 하야부사는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 스즈키의 대표적인 스포츠 투어러 모델입니다. 스즈키에서 2025 하야부사를 역동성과 독보적 아이덴티티를 갖추고 있으며, 레이스 서킷도 달릴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격
출시가 2,399만 원
제원
1. 주요 스펙
2025 스즈키 하야부사의 엔진 형식은 수랭 DOHC 병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1,340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합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KYB DLC 풀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제동장치는 브렘보 스틸레마 더블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KYB 풀어저스터블 링크타입/제동장치는 유압식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90.0ps/9,700 rpm, 최대 토크는 15.3kg/m/7,000 rpm이다. 연료탱크는 20L이며, 연비는 14.9km/L입니다.
2. 사이즈
2025 스즈키 하야부사의 전장은 2180mm, 전고 1165mm, 전폭 73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65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0-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공기역학적 설계 : 하야부사만의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은 어디서나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인 송골매를 모티브로 3세대에 걸쳐 더욱 공격적인 형상으로 진화해 온 하야부사는 터프함은 물론 우아함까지 갖추며 유일무이한 캐릭터로 완성되었습니다. 단순히 시각적 만족이 아닌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발전된 공기역학적 설계는 양산차 최저의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함은 물론 50:50의 최적의 전후면 중량 배분을 통해 독보적인 조종안정성과 가속력을 실현합니다.
매를 형상화한 디자인 : 매가 힘 들이지 않고 시속 360km로 낙하할 수 있는 것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몸의 형태 때문입니다. 매를 모티브로 탄생된 하야부사 역시 3세대에 걸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의 진화를 통해 양산형 모터사이클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며 궁극의 퍼포먼스를 완성시켰습니다.
성능을 위한 디자인 : 하야부사의 강력한 성능을 표현하는 크롬 V자형 라인은 바디 컬러와 대비되어 차세대 하야부사의 파워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며 공기역학을 기반으로 완성된 페어링 형상은 가속 시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냉각 성능은 물론 다운 포스까지 극대화시킵니다.
3세대 엔진 : 하야부사의 심장은 폭발적인 가속력과 궁극의 내구성을 지녀야 합니다. 24가지 이상 주요 부품들의 효율성과 내구성, 수명을 크게 향상한 3세대 엔진은 299km/h 최고 속도 손실 없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주행하는 중 저속 영역의 파워와 토크를 증가시켜 기존보다 0.2초 더 빠른 제로백 3.2초를 달성합니다. 이제 레이스 트랙의 스포츠 주행은 물론 도심 및 장거리 투어링까지 그 어떤 목적도 완벽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환경에 따라 변경 가능한 파워 : 라이딩 환경에 따라 총 3가지 출력 특성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풀파워 모드 1, 도심이나 투어링에 최적화된 모드 2, 가장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과 최대 출력이 감소로 미끄러운 노면에 적합한 모드 3이 제공합니다.
2. 안정성
헤리티지 : 유산을 계승한 아날로그와 현대적 트렌드의 조화. 직관적인 타코미터 속도계가 좌/우로 크게 자리 잡고 있으며 더 커지고 굵어진 숫자는 백라이트로 밝게 빛나는 눈금과 결합되어 가독성을 향상합니다. 중앙에 위치한 TFT-LCD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스즈키의 다양한 전자장비의 설정 및 주행에 필요한 갖가지 주요 정보들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LED 라이트 : 강렬하고 유니크한 패턴의 수직 적층형 LED 헤드라이트는 주야간 관계없이 선명하고 밝은 시야를 제공하고 피시인성을 높입니다. 최초로 적용된 방향 지시등 통합형 포지션 라이트는 대형 SRAD 에어 덕트 옆 가장자리에 날카로운 모습으로 배치하여 하야부사의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시킵니다.
스마트하고 정교한 컨트롤 : 32비트 엔진 컨트롤 모듈(ECM)과 첨단 전자식 스로틀 바디(Ride by Wire)가 채용되어 다양한 전자 제어 시스템들을 스마트하고 정확하게 컨트롤합니다. 새로운 전자 제어 스로틀바디는 기존보다 더 가볍고 자연스러운 반응성은 물론 중 저속 구간에서의 더 큰 파워를 생성하는데 기여합니다.
강력하고 스마트한 브레이킹 : IMU 기반 동작감지 코너링 ABS와 앞/뒤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BS)은 차체 기울기에 따라 시스템 개입시기와 작동을 최적화시켜 구동력과 접지력을 잃지 않도록 안정된 제동력을 확보합니다. 또한 의도된 코너 주행은 매끄럽게 처리하는 진보된 능력까지 갖추었습니다.
리프트 방지 시스템 : 가속 시 앞바퀴가 지면에서 들리는 것을 방지하여 직진 안정성을 높입니다. 총 10가지 + OFF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 강력한 제어력이 발동됩니다. 모드 10의 경우 스로틀을 완전히 열더라도 앞바퀴를 들어 올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비상 정지 시그널 : 비상 정지 시그널을 탑재하여 시속 55km 이상의 속도에서 갑자기 멈추게 되면 프런트 & 리어 방향지시등을 빠르게 점멸하여 뒤 따르는 차량에게 급정거를 경고하여 사고를 예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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