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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혼다 CBR1000RR-R-SP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4.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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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혼다 CBR1000RR-R-SP

2025-혼다-CBR1000RR-R-SP-앞모습
2025-혼다-CBR1000RR-R-SP(출처:혼다)

소개

2025 혼다 CBR1000RR-R-SP은 일본의 바이크 혼다에서 1992년부터 생산된 CBR 900RR의 계보를 이어가는 혼다의 리터클래스 슈퍼 스포츠 바이크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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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2,980만 원

2025-혼다-CBR1000RR-R-SP-가격표
2025-혼다-CBR1000RR-R-SP(출처: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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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2025-혼다-CBR1000RR-R-SP-옆모습
2025-혼다-CBR1000RR-R-SP(출처:혼다)

1. 주요 스펙

2025 혼다 CBR1000RR-R-SP의 엔진 형식은 수랭식 4 스트로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999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전륜 제동장치는 330mm 브렘보 더블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제동장치는 220mm 브렘보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18.0ps/14,000 rpm, 최대 토크는 11.5kg/m/12,0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6.5L이며, 연비는 22.0km/L입니다.

 

2. 사이즈

2025-혼다-CBR1000RR-R-SP-사이즈표
2025-혼다-CBR1000RR-R-SP(출처:혼다)

2025 혼다 CBR1000RR-R-SP의 전장은 2105mm, 전고 1140mm, 전폭 74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0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20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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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2025-혼다-CBR1000RR-R-SP-옵션
2025-혼다-CBR1000RR-R-SP(출처:혼다)

1. 편의성

디자인 : Honda가 레이싱에서 축적한 공기역학 기술 및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였습니다. 미들 카울에는 Moto GP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모양의 윙렛을 장착하여 차체 안정성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으며, 언더 카울은 형상을 개선하여 리어 타이어의 접지력을 향상했습니다. 이와 같은 공기여학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카울링을 통하여, 우수한 핸들링을 확보함과 동시에, 레이싱 트랙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엔진 : 1,000cc 수랭식 직렬 4 기통 엔진으로 최고 출력 218ps/14,000 rpm, 최대 토크 11.5kg.m/12,000 rp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중속 영역에서의 가속 성능을 높이기 위해 관련 부품의 사양 및 형상을 개선하여, 서킷뿐만 아니라 공공 도로에서의 취급 용이성을 한 단계 더 높였습니다.

 

퀵 시프터 : 트랙 주행을 전제로 보다 빠른 시프트 체인지 조작 및 시프트 동작 정확성 향상을 위해 퀵 시프터를 표준 장비로 채용하여, 시프트 체인지 시 자연스럽고 우수한 조작감을 실현합니다. 시프트 업/다운 모두 3단계씩 조정 가능합니다.

 

라이딩 모드 & 스타트 제어 모드 : 파워 실렉터(P), HSTC(T), 윌리 제어(W), 셀렉터블 엔진브레이크(EB)을 일괄로 조절할 수 있는 라이딩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기본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추가로 라이더 임의대로 조합한 USER MODE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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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정성

진화된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 트랙에서 코너 진입 시 공격적 라이딩에 기여하는 HSTC(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를 채용하고, 슬립 변화율 시스템 제어를 탑재하여, 라이더가 더 쉽게 차체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행 상황을 고려한 라이딩 포지션 : 레이스 트랙은 물론 공도 주행에서도 민첩성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라이딩 포지션을 개선했습니다. 핸들 포지션을 라이더의 손에 더 가깝게 배치하고, 스텝 포지션을 아래쪽으로 조정하는 등 라이딩 포지션을 개선하였습니다. 레이스 트랙 주행 시 상황 변화에 따라 자유도 높은 라이딩 포지션이 가능해졌으며, 공도 주행에서도 슈퍼 스포츠 모델다운 민첩성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강성 프레임 바디 : 경쾌하면서도 자유로운 핸들링을 실현하기 위해 기존 프레임을 구성하고 있는 부품의 설계를 재검토하였습니다. 이러한 개선과 강성 최적화를 통해, 가속과 감속 시 한층 더 우수한 안정감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린즈 스마트 EC 시스템 : 프런트에는 OHLINS φ43 NPX Smart-EC 3.0(Spool valve)을 탑재했으며, 리어에는 OHLINS TTX36 Smart-EC 3.0(Spool valve) 전자 제어 서스펜션을 채용했습니다.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OBTi (Ohlins Object based Tuning Interface)의 세팅을 보다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기존과 달리 서스펜션 모드 A에서 레인 및 스포츠 모드의 ACC 및 Corner 파라미터 조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프론트 캘리퍼 : 프론트에는 제동력 향상을 위해 두께 5mm, 직경 330mm의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했습니다. 여기에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오프셋을 재조정해 방열 성능을 향상하고, 트랙 주행에서의 안정적인 제어 성능을 실현했습니다. 프론트 캘리퍼는 Brembo STYLEMA R을 신규 채용하여, 제동력과 컨트롤성을 높여 트랙에서의 퍼포먼스 향상에 기여했습니다. 리어는 RC213V-S에 사용되는 Brembo 캘리퍼를 채용하여, 우수한 노면추종성과 컨트롤 성능을 실현했으며, 브레이크 레버에도 Brembo를 채용하였습니다.

 

ABS : 리어 타이어의 리프트 억제 및 뱅크각에 대응하여 제어하는 스포츠 모델 전용 ABS를 채용했습니다. 또한, 기존 제공하던 2개의 ABS 모드를 3개(Race/Track/Standard)로 확대하여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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