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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야마하 YZF-R1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4.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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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야마하 YZF-R1

2025-야마하-YZF-R1-앞모습
2025-야마하-YZF-R1(출처:야마하)

소개

2025 야마하 YZF-R1은 일본의 바이크 야마하 모터사이클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터사이클 모델 중 하나입니다. R1은 25년 전 오리지널 모델이 모터사이클의 산업을 영구적으로 변화시킨 이후 슈퍼 스포츠의 기술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해 왔다고 합니다. R1은 레이스트랙 개발에서 나온 것이며, 스마트 전자 장치를 장착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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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2,380만 원

2025-야마하-YZF-R1-가격표
2025-야마하-YZF-R1(출처:야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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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2025-야마하-YZF-R1-옆모습
2025-야마하-YZF-R1(출처:야마하)

1. 주요 스펙

2025 야마하 YZF-R1의 엔진 형식은 수랭식 4 스트로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998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제동장치는 320mm 듀얼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스윙암/제동장치는 220mm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00.0ps/13,500 rpm, 최대 토크는 11.6kg/m/11,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7.0L이며, 연비는 정보 없음입니다.

 

2. 사이즈

2025-야마하-YZF-R1-사이즈표
2025-야마하-YZF-R1(출처:야마하)

2025 야마하 YZF-R1의 전장은 2055mm, 전고 1165mm, 전폭 69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3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9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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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2025-야마하-YZF-R1-옵션
2025-야마하-YZF-R1(출처:야마하)

1. 편의성

M1 기술력의 200마력 크로스 플래인 엔진 : 새로운 세대의 4실린더, 4밸브, 998cc 크로스플레인 엔진은 200마력으로 진화했습니다. 이것은 에어램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은 순수 마력입니다. MotoGP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YZR-M1으로부터 얻은 데이터로 새롭게 설계된 크로스플래인 엔진은 270->180->90->180도 순으로 연속폭발하여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토크감을 선사 할 것입니다.

 

고압축 실린더 헤드와 경량화 된 부속품 : 최적의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엔진은 13:1 PM의 고압축 실린더 헤드와 펜트루프형 연소실, 그리고 큰 직경의 흡/배기 밸브가 사용되었습니다. 또, 즉각적인 반응감과 고출력/고른토크를 위한 티타늄 콘로드,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이 적용되었습니다.

 

고용량 공기 흡입장치 : 10.5L 대용량 에어크리너박스는 최상의 흡기 효율을 위해 YZR-M1타입과 같이 중앙으로 공기가 흡입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공기가 유입되는 압력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YCC-I(Yamaha Chip Controlled Intake)시스템이 엔진 회전수를 조절하여 궁극의 출력을 만들어 냅니다. 이것은 최상의 퍼포먼스에 대한 약속 입니다.

 

경량화된 티타늄 배기장치 : 최상의 출력과 처지지 않는 토크를 위해 새로운 크로스플래인 엔진은 4-2-1 배기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배출가스의 흐름을 조절하는 배기밸브를 서보모터가 통제하여 더 강력해진 엔진출력과 반응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 콤팩트한 머플러는 중앙으로 향하는 무게중심에 기여하며 기존에 없었던 맹수와 같은 배기음을 뿜어 냅니다.

 

콤팩트한 델타박스 프레임 : 완전히 새로운 알루미늄 델타박스 프레임은 길고 위를 향하는 특징을 가지며, 트러스 타입의 스윙암과 마그네슘 리어프레임 등은 YZR-M1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 1,405mm의 짧은 휠베이스, 감량된 199kg의 wet중량은 레이스에서 예민하고 민감하게 반응하여 최상의 퍼포먼스로 보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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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정성

개선 된 퀵 체인지 시스템과 A&S 클러치 : 더욱 새로운 사양의 퀵 체인지 시스템(QSS)은 랩 타임을 줄이기 위한 안정적인 차대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ㅡ퀵 쉬프트 업 다운은 랩 타임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 입니다. 또한 다운 시 발생하는 백토크를 잡아주는 (EBM)과 감속 알피엠을 A&S 클러치로 더욱 안전하고 자신감 있게 급 감속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야마하 승차 제어 시스템(YRC) 기능을 사용하여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주행 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된 제어 시스템 : R1의 LCS(Launch Control System)는 레이서들의 광범위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스타트 악셀 제어력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더 빠른 스타트를 위해 LCS1 모드는 스로틀 개방 41도인 9000rpm에서 활성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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