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혼다 SCR 110 알파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1. 12. 29.
728x90
반응형

혼다 SCR 110 알파

혼다-SCR110-알파-앞모습
혼다-SCR110-알파(출처:네이버)

소개

혼다 SCR 110 알파는 일본의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회사 혼다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4 행정 스쿠터 모델이다. 저렴한 가격과 좋은 연비로 슈퍼 커브, PCX 시리즈와 더불어 연비 뽑는 기계로 취급받는다. 고장 나지 않는 신뢰성 등의 장점이 뚜렷한 혼다의 저배기량 스쿠터 라인업으로 근거리 운행에 최적화된 스쿠터 모델이다. 다만 SCR 110 알파로 두 번의 업그레이드를 겪으면서도 디자인만은 그리 크게 칭찬을 못 받고 있다.

110cc 라인의 친구인 벤리 110에게 적재량은 밀리지만 가격과 더 다루기 쉬운 스쿠터로써 마실용 및 세컨드 스쿠터로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가격

출시가 245만 원

혼다-SCR110-알파-가격표
혼다-SCR110-알파-가격표

 

 

제원

혼다-SCR110-알파-옆모습
혼다-SCR110-알파(출처:네이버)

1. 주요 스펙

혼다 SCR 110 알파의 엔진 형식은 수랭 OHC 단기통이며, 배기량은 108cc, 냉강방식은 공랭식, 변속 방식은 CVT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제동장치는 정보 없음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정보 없음/제동장치는 정보 없음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8.7ps/7,500 rpm, 최대 토크는 0.94kg/m/5,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6.4L이며, 연비는 56.4km/L입니다.

 

 

2. 사이즈

혼다-SCR110-알파-사이즈표
혼다-SCR110-알파(출처:네이버)

혼다 SCR 110 알파의 전장은 1815mm, 전고 1090mm, 전폭 68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05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90/90-12, 후륜 타이어 100/90-10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혼다-SCR110-알파-옵션
혼다-SCR110-알파(출처:네이버)

1. 편의성

전/후 휠 및 서스펜션 : 고강성의 프레임에 프런트 90/90-12, 리어 100/90-10 사이즈의 휠과 타이어가 반응성이 뛰어난 텔레스코픽 프런트 포크와 유닛 스윙암 리어 서스펜션과 결합되어 안정적이며 충격이 적은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공랭식 OHC 4 스트로크 단기통 108cc ‘eSP’ 엔진 : SCR110α의 새로운 엔진은 차세대 스쿠터용 글로벌 엔진으로 개발한 공랭식 OHC 4 스트로크 단기통 108cc ‘eSP’ 엔진을 채용하였습니다. 110급 스쿠터에는 최초로 탑재된 eSP엔진은 높은 효율성과 내구성, 고성능을 모두 실현한 혼다 기술력의 결정체입니다.

 

PGM-FI : SCR110α의 eSP 엔진에는 혼다의 독자적인 연료 분사 시스템인 PGM-FI가 적용되어 최적의 점화와 연료분사 제어로 발진 시의 부드러운 가속과 추운 날씨에도 놀라운 시동성을 보여주며, 56.4km/L(60km/h 정속 주행 테스트 결과)의 탁월한 연료 효율을 발휘합니다.

 

ACG 스타터 : ACG스타터 역시 연비 개선에 기여합니다. 이 시스템은 두 가지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동을 걸 때에는 스타터 모터로 기능하며, 그 후에는 점화 플러그와 라이트 등의 작동을 위한 전력을 생산합니다. 이 시스템은 110cc 스쿠터로써는 SCR110α에 처음 적용되는 기술입니다. ACG 스타터의 적용은 엔진의 크기와 차체의 중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동작 시 마찰이 적어 연비와 내구성을 높여줍니다. 이 시스템은 또한 놀랍도록 조용한 엔진 시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2. 안정성

아이들링 스탑 기능 : 혁신적인 아이들링 스탑 시스템을 추가하여 연비가 한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들링 스탑 기능이 활성화되면, 3초간의 공회전 후 엔진이 자동으로 정지합니다. 이 상태에서 스로틀 그립을 돌리면 다시 부드럽게 시동이 걸립니다. 오른쪽 핸들바에 위치한 스위치를 이용해 편리하게 아이들링 스탑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통해 시내주행 시 연비를 5% 더 향상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텐(CBS) : SCR110α에는 전륜·후륜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ombined Brake System)을 탑재하였습니다. CBS는 후륜 브레이크(좌측 레버)를 작동하면 전륜·후륜에 이상적인 제동력을 배분하여 높은 감속도를 얻는 시스템이며, 전륜 브레이크(우측 레버)는 프런트만 제동 하는 단독 동작을 합니다. 이로써 제동 시에 전, 후 브레이크 레버를 모두 작동할 때 강력하고 안정적인 제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