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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혼다 PCX 125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2.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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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혼다 PCX 125

2021-혼다-PCX-125-앞모습
2021-혼다-PCX-125(출처:혼다)

소개

2021 혼다 PCX 125는 2009년부터 정식 출시된 혼다의 스쿠터 모델 중 하나이다. 저배기량(한국 기준 125cc)과 함께 경제적인 연비와 더불어서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또한, 1종, 2종 보통면허나, 원동기 면허로도 운전이 가능하다. 그야말로 도심의 슈퍼바이크라고 할 수 있다. 도심형 중형 스쿠터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125cc 스쿠터 추천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스쿠터 중 하나이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승용 스쿠터 중 국내에서 독보적으로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이다.

2021년 혼다 PCX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였다. 디자인이 약간 바뀌었고 앞바퀴 1 채널 ABS, HSTC(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 타 제조사의 TCS와 비슷한 기술)등이 탑재되었고 엔진도 유로 5 준수를 위해 4 밸브 esp+ 엔진으로 변경됐다. 그 외에 계기판도 변경되고 트렁크 공간과 타이어 사이즈도 더 커진 대신 트렁크 공간을 늘리기 위해 리어 휠이 13인치로 작아졌다.

특히, 배달용이나 퀵서비스 용으로 인기가 높다. 하루 종일 타야 하는 일 특성상 시티/슈퍼커브나 일반 스쿠터보다 월등하게 편안한 데다 내구성과 정비의 편안함 때문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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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434만 원

 

2021-혼다-PCX-125-가격표
2021-혼다-PCX-125(출처:혼다)

 

 

제원

2021-혼다-PCX-125-옆모습
2021-혼다-PCX-125(출처:혼다)

1. 주요 스펙

2021 혼다 PCX 125의 엔진 형식은 단기통이며, 배기량은 125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CVT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더블 쇽업소버/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2.5ps/8,750 rpm, 최대 토크는 1.2kg/m/6,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8.0L이며, 연비는 55.0km/L입니다.

 

2. 사이즈

2021-혼다-PCX-125-사이즈표
2021-혼다-PCX-125(출처:네이버)

2021 혼다 PCX 125의 전장은 1935mm, 전고 1105mm, 전폭 74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30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10/70-14, 후륜 타이어 130/70-13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2021-혼다-PCX-125-옵션
2021-혼다-PCX-125(출처:혼다)

1. 편의성

한 층 높아진 품격과 스타일링 : 물 위를 유유히 질주하는 요트를 연상하게 하는 스타일링과 차체 전반에 걸친 조화로운 비율,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표면과 역동적인 인상을 남기는 엣지 라인은 한 층 높아진 PCX의 품격을 나타냅니다.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 :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을 채용하여 연비 향상과 뛰어난 환경 성능에 기여합니다.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이 작동하는 경우, 주행 중 차량이 정지하고 3초가 지나면 엔진이 자동 정지하고, 그 상태에서 스로틀 그립을 돌리면 다시 부드럽게 시동이 걸립니다. (On/Off 가능)

 

프런트 이너 박스 용량 확대 및 C타입 USB 표준 채용 : 프런트 좌측에는 용량을 기존 대비 0.2L 확대한 1.7L 이너 박스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이너 박스 안에는 C타입 USB 소켓을 표준 채용하여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30L 대용량 러기지 박스 : 새로운 프레임 바디 설계 등을 통해 차량의 전폭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러기지 박스의 용량은 기존 28L에서 30L로 확대했습니다. 30L 대용량 러기지 박스에는 풀 페이스 헬멧 1개와 그 외 소지품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단, 헬멧의 사이즈와 형태에 따라 수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더욱 편리해진 엔진 주유구 리드 : 기존 PCX에는 없었던 연료 탱크 캡 고정 기구를 새롭게 설치하여, 연료 주유 시 연료 탱크 캡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한 클래스 위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라이딩 포지션 : 기존 대비 풋 스페이스 면적을 차체 전방과 차체 바깥으로 각각 30mm를 확대한 플로어 스텝을 채용했습니다. 이는 착좌 위치의 자유도가 높은 시트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더 여유로운 라이딩 포지션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데 기여합니다.

 

 

2. 안정성

ABS 시스템 및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표준 채용(ABS 모델 전용) : 새로운 PCX에는 ABS를 표준 채용한 사양을 신규 도입했습니다. 브레이크에는 프런트에 직경 220mm 디스크 브레이크를 지속 채용하고, ABS 모델에 한해 리어에도 직경 220mm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했습니다. (CBS 모델은 직경 130mm 리어 드럼 브레이크 채용)

 

개선된 리어 서스펜션 : 리어 액슬 트래블(Rear Axle Travel)을 기존 대비 10mm 증가한 95mm로 설계하고, 엔진 링크와 리어 서스펜션의 설치 각도를 최적화하여 험로 주행 시에도 충격을 유연하게 흡수하여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모든 등화기에 LED 라이트 채용 : PCX의 진화'를 표현한 새롭게 설계된 헤드라이트, 테일 램프를 채용했습니다. 변화된 외관뿐만 아니라, 경량화 및 소형화, 저전력화를 통해 성능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HSTC(ABS 모델 전용) : 슬립이 발생하기 쉬운 노면에서 리어 타이어의 슬립을 억제해 안정감을 제공하는 혼다 실렉터를 토크 컨트롤(HSTC)을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스피드 미터의 멀티 펑션 스위치를 통해 HSTC 작동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보다 높은 안전성을 갖춘 휠과 타이어 : 보다 높은 안전성과 쾌적하고 경쾌한 주행을 위해 프런트 14인치, 리어 13인치 알루미늄 휠을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또한, 스포크 디자인을 5개의 'Y'자 형상으로 변경, 고급스러움은 물론 강성 밸런스를 최적화했습니다. 타이어는 프런트 110/70-14, 리어 130/70-13으로 확대하여 보다 직관적인 핸들링 성능과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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