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2024 가와사키 닌자 ZX-6R

.이사원 2024.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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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가와사키 닌자 ZX-6R

2024-가와사키-닌자-ZX-6R-앞모습
2024-가와사키-닌자-ZX-6R(출처:가와사키)

소개

2024 가와사키 닌자 ZX-6R은 일본의 오토바이 브랜드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출시한 미들클래스 슈퍼 스포츠 바이크 모델이다. 다른 이름으로는 닌자 636으로도 불린다. 2023년 풀체인지되었으며, 가장 큰 변화는 전면 디자인의 변화이다. 그리고 유로 5에 대응한 현재로서 유일한 미들급 슈퍼 스포츠 모델이다. 단점으로써는 미들 클래스임에도 25R에 채용된 전자제어 스로틀이 채용되지 않았다는 점인데, 이로 인해 퀵시프트는 업시프트만 가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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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2,046만 원

2024-가와사키-닌자-ZX-6R-가격표
2024-가와사키-닌자-ZX-6R(출처:가와사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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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2024-가와사키-닌자-ZX-6R-옆모습
2024-가와사키-닌자-ZX-6R(출처:가와사키)

1. 주요 스펙

2024 가와사키 닌자 ZX-6R의 엔진 형식은 수랭식 직렬 4 기통이며, 배기량은 636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풀 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제동장치는 310mm 듀얼 세미 플로팅 디스크/듀얼 레이디얼 마운트 모노블록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로우링크 가스충전식 풀 어저스터블 쇽업쇼버/제동장치는 220mm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124.0ps/13,000 rpm, 최대 토크는 7.0kg/m/10,8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7.0L이며, 연비는 정보 없음입니다.

 

2. 사이즈

2024-가와사키-닌자-ZX-6R-사이즈표
2024-가와사키-닌자-ZX-6R(출처:가와사키)

2024 가와사키 닌자 ZX-6R의 시트고 83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98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8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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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2024-가와사키-닌자-ZX-6R-옵션
2024-가와사키-닌자-ZX-6R(출처:가와사키)

1. 편의성

미들급 슈퍼 스포츠 모델 : 닌자 ZX에 속하는 라인 업는 늘 서킷에 투입되어 실전에서 뛰어난 성과를 올리는 레이스 레플리카입니다. 이 모델 역시 마찬가지지만 2000년에 출시된 3세대부터 가와사키는 레이스 레귤레이션의 배기량 599cc의 모델뿐만 아니라 배기량 636cc의 엔진을 장착한 공동용 모델도 함께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유는 서킷과 다르게 끊임없이 정차와 출발을 해야 하는 공도에서는 낮은 엔진 회전수에서도 최소한의 토크를 확보하며 제대로 가속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면서도 호멀러게이션 배기량과 가장 유사한 것이 바로 636cc이기 때문입니다.

 

636cc 엔진의 장점 : 고작 배기량 37cc의 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것이 주는 차이는 너무나도 놀랍습니다. 서킷과 공도 주행 모두에서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는 Ninja ZX-6R의 배기량 636cc 엔진은 타 브랜드 미들급 슈퍼스포츠와 비교해 더욱 강한 저 중속 토크와 뛰어난 가속력으로 시내주행에서도 한결 편안한 라이딩을 제공합니다. 모든 라이더가 늘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로 서킷을 주행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가와사키는 서킷의 레귤레이션에서는 벗어났지만 공도의 편안함을 제공하고자 37cc를 더했습니다.  

 

4.3인치 풀컬러 TFT 계기판 : 고급스러운 외관은 물론 자동 밝기조정 기능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자랑하는 TFT 풀컬러 계기판은 현재속도, 엔진회전수, 연비, 연료잔량, 평균속도, 엔진 및 냉각수 온도, 현재시각, 배터리 전압, 서비스 알림, 에코주행모드 등 차량에 관련된 대부분의 사양을 표시합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기기와 연결,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RIDEOLOGY THE APP'과 연계하여 차량정보는 다운로드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와사키 퀵 시프터 : 클러치 조작 없이 업 시프트를 지원하는 퀵시프터는 원활한 가속과 빠르고 쉬운 감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변속레버에 압력이 감지되면 다음기어가 맞물릴 수 있도록 ECU에서 엔진점화를 차단하는 방식이며 비접촉식 센서를 사용해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습니다. 엔진회전수 2,500 rpm 이하에서는 차량 엔진의 보호를 위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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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정성

고성능 브레이크와 서스펜션 시스템 : 업그레이드된 ABS 유닛과 조합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이전모델과 비교해 한 단계 더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ø310 mm의 세미 플로팅 듀얼 디스크와 4 피스톤 레이디얼 마운트 캘리퍼로 구성된 프런트는 쇼와제 SFF-BP 어저스터블 서스펜션과 더불어 일관적인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리어에도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프리로드 설정이 가능한 풀 어저스터블 쇽업쇼버가 적용되었습니다. 순정타이어로 피렐리 디아블로 로쏘 4가 장착되어 다양한 라이딩 환경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가와사키 트랙션 컨트롤 : 가와사키의 첨단 트랙션 컨트롤 KTRC (Kawasaki Traction Control)  시스템은 과감한 스포츠 라이딩과 접지력이 낮은 노면에서의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라이더가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모드는 주행환경과 라이더 선호도에 맞게 점진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개입이 가능하며 시스템은 진행 상황에 대한 정확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해 여러 매개변수를 빠르게 반영합니다. 물론 라이더가 원하는 대로 트랙션 컨트롤과 엔진 브레이크,  엔진 출력을 설정하여 저장할 수도 있는 매뉴얼 모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통합 라이딩 모드 : KTRC와 파워 모드와 연계하는 라이딩 모드를 통해 라이더는 주행 상황에 맞게 트랙션 컨트롤과 출력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는 세 가지 설정(Sport, Road, Rain)과 수동 설정(Rider)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수동 설정 모드에서는 각 시스템을 독립적으로 본인에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주행 중에 좌측 핸들 버튼을 사용하여 손쉽게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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