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 EX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2024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 EX
소개
2024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 EX는 일본의 오토바이 브랜드의 빅 스쿠터 모델 중 하나이다. 버그만 시리즈는 경쟁사인 야마하나 킴코 등의 동급 모델에 비해 부드러운 출력 특성과 편의기능 등 안락함에 중점을 둔 스즈키 모델이다.
2024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 EX를 스즈키에서는 새로운 버그만 스트리트 모델이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중심으로 도심에 최적화된 콤팩트 한 차체 설계와 강력한 가속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가격
출시가 309만 원
제원
1. 주요 스펙
2024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 EX의 엔진 형식은 공랭식 SOHC 4 스트로크이며, 배기량은 124cc, 냉강방식은 공랭식, 변속 방식은 CVT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코일 스프링, 오일댐핑/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스윙암, 코일 스프링, 오일댐핑/제동장치는 드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8.6ps/6,500 rpm, 최대 토크는 1.0kg/m/5,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5.5L이며, 연비는 55.6km/L입니다.
2. 사이즈
2024 스즈키 버그만 스트리트 125 EX의 전장은 1905mm, 전고 1140mm, 전폭 70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12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90/90-12 튜브리스, 후륜 타이어 100/80-12 튜브리스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엔진 내구성과 신뢰성 확보 : 높은 엔진 신뢰성을 위해 내구성을 높이고 고 RPM에서 최고출력을 만들면서도 마찰 및 기계적인 손실을 줄이기 위해 최적화된 피스톤 스커트 및 피스톤 핀 설계, 저인장 피스톤 링, 스즈키 특허 실린더 내벽 도금 기술(SCEM)이 적용된 실린더, 롤러형 로커 암, 저 마찰 부품으로 이루어진 오일펌프 등 모든 부품에 있어 마찰 손실을 감소시킵니다.
엔진 디자인 : 가능한 한 모든 부품의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한 스즈키의 엔지니어링은 안정성이 높은 단기통 공랭 설계를 통해 단 32.5kg의 무게에 불과한 엔진을 완성시켰습니다. 그 결과 연비가 향상되고 성능이 높아짐은 물론 이로써 강력한 가속과 민첩한 핸들링, 스타일과 디자인의 유연성까지 한 차원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토 엔진 스톱 & 스타트 : 새로운 EASS(엔진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은 근본적으로 엔진이 불필요하게 공회전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자동으로 엔진을 멈추고 라이더가 다시 출발하기 위해 스로틀을 개방하면 즉시 가동됩니다. 이것은 연료 소비를 줄이고 배출가스를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정차 및 재출발이 빈번한 도심 주행 시 매우 유익한 시스템입니다.
사일런트 스타터 시스템 : 새로운 사일런트 스타터 시스템은 스쿠터를 부드럽고 조용하게 시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시스템은 EASS 기능과 함께 작동하여 라이더가 스로틀을 돌려 라이딩을 재개할 때 엔진을 조용히 가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마치 엔진이 그동안 돌고 있었던 것처럼 매우 부드럽게 재가동합니다. 이 시스템은 별도의 스타터 모터나 제너레이터가 불필요하며 소음이 없습니다.
고급스러운 승차감 : 프런트 서스펜션의 탄탄한 세팅은 프론트 휠 중량 분포에 최적화된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의 스프링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탁월한 승차감을 실현합니다. 포크와 리어 서스펜션 설정은 타이어와 휠 사이즈에 적합하도록 세팅되었으며, 고르지 않은 노면을 통과할 때 차체 안정성을 확보하고 꾸준한 노면 접지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사양 싱글 리어쇽을 적용하여 차량 중량은 줄이고 정비 편의성(별도 부품의 탈부착 없이 뒷 타이어 및 브레이크슈 교환 가능)을 향상했습니다.
고성능 튜브리스 타이어 : 기본 장비된 튜브리스 타입의 던롭 D307 N 타이어는 주조 알루미늄 휠과 함께 장착됩니다. 노면이 좋지 않은 골목이나 도심의 도로에 매우 적합한 이 타이어는, 최적화된 서스펜션 설정과 함께 크고 작은 요철이나 고르지 못한 노면을 달릴 때 훌륭한 접지력과 주행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계기판 : 풀 디지털 계기판은 화이트 백라이트과 블랙 디지털 타입 폰트로 한눈에 정보를 확인하기 매우 수월합니다. 속도계가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유류계, 적산거리 및 구간 거리계, 실시간 연비 등 다양한 주행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표현됩니다.
발판의 높은 실용성 : 넉넉한 사이즈의 플로어 패널은 라이더의 편안한 승차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뒷부분은 컷어웨이 디자인으로 오목하게 깎아 발착지성을 높였으며, 앞 쪽으로 다리를 길게 뻗을 수 있는 운전자용 크루징 발판은 특히 긴 시간을 정속 주행할 때 매우 편안합니다.
전면 수납공간과 USV 충전 포트 :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좌측 글러브 박스는 대형 스마트폰도 수납 가능한 크기이며 충전을 위한 USB 포트가 있습니다. USB 포트는 블루 컬러의 LED 램프를 점등해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측 개방된 수납공간은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고 500mm 용량의 음료 외에도 추가 수납이 가능한 넉넉한 크기입니다.
시트 하단 수납공간 : 21.5L의 용량을 갖춘 시트 하단 다용도 수납공간은 가방, 쇼핑백, 우비 또는 헬멧 등 다양한 장비를 수납할 수 있는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이러한 소지품들은 이 트렁크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짐을 싣고 어디든 홀가분하게 떠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2. 안정성
전후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 : 스즈키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은 좌측 브레이크 레버를 작동하는 것만으로도 전륜과 후륜에 동시에 제동력을 분산시켜 균형 잡힌 감속 및 제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륜 190mm 직경의 디스크 브레이크와 후륜 130mm 드럼 브레이크로 안정적이고 세밀한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언더시트 헬멧 훅 : 시트 하단 수납공간에는 두 개의 헬멧용 고리가 있습니다. 주차 시 시트를 열고 헬멧 스트랩을 건 뒤 시트를 닫아 잠그면 두 개의 헬멧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훅은 매우 두껍고 단단하므로 도난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도난 방지 키셔터 : 시동 키 홀을 가리는 셔터는 운전자의 키를 이용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빠르게 열 수 있으며 간단한 버튼으로 잠글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근본적으로 도난을 예방하며 시트를 열기 위해서 키를 꽃아 둔 상태에서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킥스타터 시스템 : 배터리 전력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킥스타터는 원활하게 작동됩니다. 이로써 배터리 방전 등 비상상황에서 당황할 필요 없이 킥 스타터를 이용해 시동을 걸고 주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스탠드 언터록 시스템 : 사이드 스탠드를 내리면 작동하는 안전 스위치는 스탠드가 작동된 상태에서는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엔진 점화를 차단해 운전자가 주행 전 스탠드를 올리지 않고 출발하여 부주의한 안전사고를 일으키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 주는 안전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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