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즈키 아베니스 125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2023 스즈키 아베니스 125
소개
2023 스즈키 아베니스 125는 일본의 오토바이 회사 스즈키의 스쿠터 모델 중 하나이다. 스즈키에서는 아베니스 125를 차세대 어반 스포츠 스쿠터라고 소개하고 있다.
스즈키의 소개글을 살펴보면 스즈키 아베니스 125는 차세대 어반 스포츠 스쿠터 모델로 활시위를 떠나 날아가는 화살처럼 날렵한 디자인과 복잡한 도심을 경쾌하게 헤쳐나갈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도 효율적인 엔진과 놀라운 연비까지 가지고 있다고 한다.
가격
출시가 289만 원
제원
1. 주요 스펙
2023 스즈키 아베니스 125의 엔진 형식은 공랭식 4 사이클 SOHC 단기통이며, 배기량은 124cc, 냉강방식은 공랭식, 변속 방식은 무단 자동 변속식 CVT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스윙암/제동장치는 드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8.7ps/6,750 rpm, 최대 토크는 1.0kg/m/5,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5.2L이며, 연비는 53.8km/L입니다.
2. 사이즈
2023 스즈키 아베니스 125의 전장은 1895mm, 전고 1175mm, 전폭 71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07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90/90-12, 후륜 타이어 90/100-10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도회적인 스타일 : 아베니스 125의 활기 넘치는 도회적 스타일은 역동적인 보디 라인과 공격적인 스포츠 스타일로 라이더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자부심을 부여하며 일상적인 스쿠터 그 이상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스포티한 스타일과 뛰어난 피시인성 : 핸들바에 일체형으로 장착된 전방 방향 지시등은 전방은 물론 측면에서도 높은 피시인성을 제공합니다. 핸들바 카울링을 더욱 입체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스포티한 형상의 미터 바이저는 프런트 엔드의 날카로운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퍼포먼스를 강조하는데 일조합니다.
업스웹트 머플러 커버 : 클래스를 상회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머플러 커버는 대담한 형태로 견고하면서도 스포티한 이미지를 가졌습니다. 더불어 성능적으로는 동승자나 보행자를 보호하는 우수한 열 차단 능력과 가벼운 무게로 경량화에 일조합니다.
스즈키 에코 퍼포먼스 엔진 : 500만 대 이상의 누적 판매로 검증된 스즈키 에코 퍼포먼스(SEP) 엔진은 강력한 가속과 높은 연비를 양립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가장 낮은 수준의 배기가스를 배출하면서 이 같은 고성능을 발휘해 양립하기 어려운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키며 스즈키 엔지니어링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신속한 스로틀 응답성과 강력한 가속력은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스즈키의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연료 효율의 정점 : 스즈키는 더 나은 연소 효율성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 끝에 최고 연비를 실현하였습니다. 아베니스 125는 5.2리터 연료 탱크로 1회 주유 시 최대 279km(WMTC 모드 기준)까지 운행이 가능하기에 잦은 주유가 없어 효율적이며 매우 경제적입니다.
콥팩트 한 엔진 디자인 : 스포츠 모터사이클 기술력을 증명하는 스즈키 엔지니어링의 기본 철학은 경량화입니다. 이를 위해 구조가 단순한 공냉 설계로 만들어진 엔진은 전체 무게가 단 33kg에 불과합니다. 가벼운 엔진 무게는 동일한 라이딩 환경에서 더욱 강력한 가속력과 민첩한 몸놀림을 가능케 합니다.
민첩하고 편안한 라이딩 : 고성능/고효율 SEP 엔진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새시는 높은 기동성과 간편한 조작성을 추구해 민첩하게 움직이면서 동시에 훌륭한 승차감을 확보했습니다. 고유의 프레임 디자인부터 휠과 타이어, 서스펜션 및 콤바인드 브레이크 시스템 모두 다재다능한 차체의 성능을 실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풋 플로어 : 넉넉한 공간을 확보한 풋 플로어 패널은 다양한 체격의 운전자가 주행 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 간편히 짐을 적재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면서도 발착지성을 높이기 위해 옆면을 깎아낸 컷 어웨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2. 안정성
파이프 프레임 : 반복적인 섀시 시뮬레이션을 통해 디자인된 언더본 구조의 프레임은 대구경의 얇은 파이프를 사용했습니다. 무게를 최소화하면서 강성을 극대화하는 이 프레임 제작 기술 덕분에 높은 직진 안정성과 함께 경쾌한 코너링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전후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 : 반복적인 섀시 시뮬레이션을 통해 디자인된 언더본 구조의 프레임은 대구경의 얇은 파이프를 사용했습니다. 무게를 최소화하면서 강성을 극대화하는 이 프레임 제작 기술 덕분에 높은 직진 안정성과 함께 경쾌한 코너링 성능을 이끌어냅니다.
최저 지상고 : 차체 하부는 160mm 높이의 최저 지상고를 확보해 높은 과속 방지턱이나 둔턱 등 불규칙한 노면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습니다. 동급 중 가장 높은 최저 지상고를 갖추면서도 편안한 발착지성을 그대로 유지해 운전자의 안심감을 높였습니다.
스즈키이지 스타트 시스템 : 기존의 스즈키 모터사이클 오너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스즈키 이지 스타트 시스템을 아베니스 125에도 동일하게 적용했습니다. 시동을 걸기 위해 스타트 버튼을 길게 누른 채 유지해야 하는 기존 시스템과 다르게, 엔진 스타트 버튼을 가볍게 한 번만 눌러도 셀프스타터가 자동으로 시동을 터뜨립니다. 이 잠깐의 여유가 운전자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리어 브레이크 록 : 리어 브레이크 레버에 장착된 고정 스위치는 주정차 시 브레이크를 당긴 채로 간단하게 고정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또는 오르막이나 내리막 길에서 잠시 정차할 때도 간편하게 작동/해제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스탠드 인터록 시스템 : 이 안전장치는 사이드 스탠드에 장착된 스위치로 하여금 스탠드의 작동 여부를 판단해 엔진 점화를 차단합니다. 이는 운전자가 스탠드 작동 해제를 잊고 출발해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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