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2026 두카티 데스모 450 MX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5. 5. 24.
728x90
반응형

2026 두카티 데스모 450 MX

2026-두카티-데스모-450-MX-앞모습
2026-두카티-데스모-450-MX(출처:두카티)

소개

2026 두카티 데스모 450 MX는 오토바이 브랜드 두카티에서 새로이 발매한 오프로드 모델입니다.

 

728x90

 

가격

출시가 추후 업데이트 예정

2026-두카티-데스모-450-MX-가격표
2026-두카티-데스모-450-MX(출처:두카티)

 

반응형

 

 

제원

2026-두카티-데스모-450-MX-옆모습
2026-두카티-데스모-450-MX(출처:두카티)

1. 주요 스펙

2026 두카티 데스모 450 MX의 엔진 형식은 수랭식 4 스트로크 단기통이며, 배기량은 449.6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5단 수동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Showa 업사이드 다운 포크/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Showa 모노쇽/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63.5ps/9,400 rpm, 최대 토크는 5.5kg/m/7,500 rpm이다. 연료탱크는 7.2L이며, 연비는 정보 없음입니다.

 

2. 사이즈

2026-두카티-데스모-450-MX-사이즈표
2026-두카티-데스모-450-MX(출처:두카티)

2026 두카티 데스모 450 MX의 휠베이스는 1494mm, 시트970mm, 트레일 118.4mm입니다. 공차 중량은 104.8kg입니다.

 

반응형

 

 

옵션

2026-두카티-데스모-450-MX-옵션
2026-두카티-데스모-450-MX(출처:두카티)

1. 편의성

데스모 엔진 : Desmo450 MX 디자인은 데스모드로믹 타이밍을 자랑하는 엔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Desmo450 엔진은 9,400 rpm에서 최대 63.5마력, 7,500 rpm에서 최대 53.5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최대 회전수는 11,900 rpm으로 설정되어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엔진이 매우 높은 rpm에서도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은 기어 변속 횟수를 줄여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데스모드로믹 시스템은 라이더가 첫 번째 코너를 먼저 빠져나가기 위해 힘차게 돌진하는 순간부터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저회전 영역에서 토크 곡선이 매우 유리하여 코너 탈출을 더욱 원활하게 하고, 라이딩의 부담과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알루미늄 프레임 : 최고의 엔진 성능을 보장하는 직선적인 흡기 덕트를 구현하기 위해, 두카티는 용접 이음매가 최소화된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택하여 가벼움, 신뢰성, 그리고 강성 조정의 최적의 조합을 달성했습니다. Desmo450 MX 프레임은 단 11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시중의 다른 모토크로스 바이크 프레임에 사용되는 요소의 약 절반에 해당합니다.

 

라이딩 모드 : Desmo450 MX는 두카티의 전자 제어 및 주행 보조 시스템 개발 경험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두 가지 기본 주행 모드 외에도 사용자는 전용 두카티 X-Link 앱을 통해 스로틀 반응, 두카티 트랙션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그리고 론치 컨트롤을 설정하여 완전히 개인화된 주행 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DTC : Desmo450 MX의 견인력 제어는 캠축 회전 속도와 차량 역학의 관성 측정을 결합하여 실제 후륜 미끄러짐을 추정하는 최신 세대 시스템(특허 출원 중)으로, 개입 효율성, 신속성 및 선형성을 보장합니다.

 

반응형

 

 

2. 안정성

차량 제어력 그대화 : 두카티 스타일의 설계 원칙에 따라 라이더의 자유로운 움직임과 차량 제어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매우 콤팩트한 바이크입니다. 시트 아래의 접촉면은 라이더에게 레퍼런스를 제공하고 움직임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프레임 측면 커버의 질감은 그립력을 높여줍니다. 슈퍼 스트럭처와 프레임은 트랙 주행 중 정비를 용이하게 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Showa 서스펜션 : Desmo450 MX의 서스펜션과 브레이크는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두카티는 로드 바이크 부문에서도 오랜 파트너였던 쇼와의 풍부한 레이싱 경험을 신뢰합니다. 루피노의 만투아 데뷔전 승리는 쇼와 표준 소재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49mm USD 포크는 310mm의 트래블을 제공하며, 16mm 샤프트와 129mm 트래블의 쇼크 업소버는 주조 스윙암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총 휠 트래블은 301mm입니다.

 

브레이크 : 캘리퍼와 마스터 실린더는 두카티의 유서 깊은 파트너사인 브렘보에서 생산합니다. 브렘보는 로드 바이크와 마찬가지로 모터크로스용 최첨단 브레이크 시스템 개발을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디스크는 갈퍼(Galfer)에서 공급하며, 앞 260mm, 뒤 240mm의 단일 디스크가 사용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