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즈키 GSX-8R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2024 스즈키 GSX-8R
소개
2024 스즈키 GSX-8R은 일본의 오토바이 브랜드 스즈키에서 생산하고 있는 GSX 시리즈의 스포츠 바이크 모델입니다. 신형 엔진에 특허 기술인 스즈키 크로스 밸런서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크랭크 샤프트와 90도를 이루는 2개의 로커암이 사용되어 각각이 실린더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상쇄시킨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무게가 동급대비 살짝 무거운 편이나, 그만큼 더 긴 휠베이스와 더 큰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4년 모델은 우리나라 판매가 확정되어 동년 6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가격
출시가 1,249만 원
제원
1. 주요 스펙
2024 스즈키 GSX-8R의 엔진 형식은 수랭 DOHC 병렬 2기통이며, 배기량은 776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합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쇼와 도립식 SFF-BP 41mm 포크/제동장치는 310mm 더블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쇼와 링크식 모노 쇽 옵저버/제동장치는 240mm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82.9ps/8,500 rpm, 최대 토크는 8.0kg/m/6,8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4.0L이며, 연비는 34.5km/L입니다.
2. 사이즈
2024 스즈키 GSX-8R의 전장은 2155mm, 전고 1135mm, 전폭 77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5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튜브리스, 후륜 타이어 180/55-17 튜브리스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옵션
1. 편의성
풀 카울링 스타일 : GSX-8R의 차체를 감싸고 있는 카울링을 제작하면서 디자이너들은 35년간 이어온 GSX-R 시리즈의 상징적인 스타일을 계승하고자 했습니다. 풀 카울링과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윈드 스크린은 스즈키 풍동 실험장에서 쉼 없는 테스트를 거쳐 점진적으로 항력 계수를 낮추었습니다. 이로써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하며, 장거리 투어를 떠나더라도 주행풍에 의한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풋 스텝 : 언제 어디서나 스포츠 라이딩을 만끽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스포츠 타입 풋 스텝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라이더의 뒤꿈치를 정확히 지지해 주는 힐 가드는 미끄럽지 않도록 홀 디자인되어 있고, 적극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뱅킹 센서와 접지력을 높이는 발판 디자인이 스포츠 라이딩의 질을 높여줍니다.
풀컬러 TFT LCD 계기판 : 5인치 컬러 TFT LCD 다기능 계기판은 바이크의 다양한 주행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고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속도계를 중심으로 트랙션 컨트롤 및 드라이브 모드 상태는 물론 연료계 등 모든 정보를 단숨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사전 설정된 엔진 RPM에 도달하면 LED 램프를 통해 변속 타이밍을 알려주며, 바이크의 상태에 따라 팝업 메시지를 표시하기도 합니다. 또한 최고의 가독성을 위해 주변 환경을 인식해 배경 컬러를 화이트/블랙으로 자동 전환해 줍니다.
스즈키 특허 크로스 밸런서 : 새로운 776cc 병렬 트윈 엔진용으로 특별히 개발된 ‘스즈키 크로스 밸런서’ 특허 시스템은 두 개의 밸런서를 설계하여 모든 회전영역대에서, 특히 고회전영역대에서 진동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두 개의 피스톤이 만들어 낸 진동을 상쇄하는 각각의 밸런서는 크랭크샤프트와 동일한 거리에 90도 각도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크로스 밸런서는 진동을 상쇄하는 동시에 작은 사이즈로 전후 엔진 길이를 짧게 설계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차체의 운동성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 : 라이더가 저단으로 변속할 때 엔진 브레이크가 강하게 걸리면서 뒷바퀴가 잠기고 미끄러지는 경험을 해 보셨을 겁니다. 이 시스템은 그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제어해 줍니다. 또한 클러치 레버는 매우 가볍게 작동하기 때문에 많은 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서스펜션 시스템 : 업그레이드된 이너튜브 41mm 구경의 쇼와 분리형 빅 피스톤 도립식 프런트 포크는 양쪽 포크의 기능이 분리되어 더 넓은 실린더 용적을 확보했습니다. 언제나 넉넉한 감쇠력을 가지며 스포츠 라이더에게 풍부한 피드백을 돌려줍니다. 저속부터 고속 영역까지 일상적인 레저용 투어링 바이크의 목적에 정확히 부합하는 세팅으로, 안정적인 승차감은 물론 섬세한 조종성을 추구합니다. 링크형 모노 쇽 옵서버 리어 쇽 옵서버는 스프링 초기하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로우 RPM 어시스트 : 이 기능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하거나 저속으로 주행할 때 엔진 속도가 과도하게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특히 도심 속에서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 천천히 주행하거나, 혹은 좁은 반경으로 유턴할 때 차체를 더욱 부드럽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시내 주행 시에도 라이더는 불필요한 저속 주행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면서 언제나 쾌적한 라이딩 조건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 :버튼을 한 번만 가볍게 누르면 셀프스타터가 작동하며 스스로 엔진에 시동을 겁니다. 라이딩을 시작할 때면 언제든 사용되는 기능인이지 스타트 시스템은 라이딩 경험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2. 안정성
풀 LED 라이트 : 작은 크기로도 최대의 광량을 제공하는 헤드라이트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테일라이트는 모두 LED로 제작되었으며 날카로운 전체 디자인을 완성시켜 줍니다. 또한 고광량 LED 전/후 방향지시등을 기본으로 갖췄으며, 하향등 점등시 상향등도 함께 점등되어 보다 넓은 범위를 비춰주어 가로등이 없는 시골길에서도 걱정이 없습니다.
핸들바 스위치 : 인체공학적인 스위치의 배치는 라이더가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간단하게 원하는 작동을 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입니다. 라이더는 왼쪽 핸들 바에 위치한 MODE 버튼과 UP/DOWN 버튼만으로 모든 전자제어 장치 조작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오른쪽 핸들바에는 위급 시 요긴하게 쓰일 비상등 스위치도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엔진 내구성과 신뢰성 : 높은 엔진 신뢰성을 위해 내구성을 높이고 고 RPM에서 최고출력을 만들면서도 마찰 및 기계적인 손실을 줄이기 위해 최적화된 피스톤 스커트 및 피스톤 핀 설계, 저인장 피스톤 링, 스즈키 특허 실린더 내벽 도금 기술(SCEM)이 적용된 실린더, 롤러형 로커 암, 저 마찰 부품으로 이루어진 오일펌프 등 모든 부품에 있어 마찰 손실을 감소시킵니다.
메인 강철 프레임 : 전체적인 골격 구조의 핵심은 트윈 엔진 주위에 구축된 견고한 강철 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은 탁월한 고속 안정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구현하는 동시에, 장거리 라이딩을 고려한 쾌적한 승차감, 이를테면 요철이나 불규칙한 도로를 달릴 때조차도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적절한 유연성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 : 닛신 4 피스톤 래디얼마운트 캘리퍼는 강력한 제동력으로 라이더에게 언제든지 감속하거나 급제동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합니다. 특히 강력한 중 저속 토크에 어울리는 섬세하고도 강력한 초기제동력을 갖추고 있어, 자신감 있는 컨트롤과 스포츠 라이딩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1 피스톤 캘리퍼로 섬세한 코너링 컨트롤이나, 유사시 차체의 자세를 바로잡는 데 효과적입니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 가속 시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노면 상황에 따라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세 가지 감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시스템이 얼마나 빨리 개입하고 적극적으로 뒷바퀴의 미끄러짐을 제어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시스템을 끄고 온전히 라이더의 순수한 감각에 의지할 수도 있습니다.
'오토바이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혼다 CBR600RR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4.08.05 |
---|---|
2024 할리데이비슨 스트리트 글라이드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4.07.27 |
2024 BMW R12nineT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4.07.12 |
2024 혼다 슈퍼커브 11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4.07.07 |
2024 트라이엄프 스피드 4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0) | 2024.06.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