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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스즈키 GSX-8S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3. 1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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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스즈키 GSX-8S

2024-스즈키-GSX-8S-앞모습
2024-스즈키-GSX-8S(출처:스즈키)

소개

2024 스즈키 GSX-8S는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 스즈키의 GSX 시리즈의 네이키드 바이크 모델이다. 장점으로 신형 엔진에 특허 기술인 스즈키 크로스 밸런서 시스템을 도입했다. 크랭크 샤프트와 90도를 이루는 2개의 로커암이 사용되어 각각이 실린더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상쇄시킨다. 경쟁 모델로는 혼다의 CB750 호넷, 야마하의 MT-07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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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출시가 1,139만 원

2024-스즈키-GSX-8S-가격표
2024-스즈키-GSX-8S(출처:스즈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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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2024-스즈키-GSX-8S-옆모습
2024-스즈키-GSX-8S(출처:스즈키)

1. 주요 스펙

2024 스즈키 GSX-8S의 엔진 형식은 수랭식 4 사이클 DOHC 병렬 2 기통이며, 배기량은 776cc, 냉강방식은 수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상시치합식 리턴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이며, 후륜 서스펜션은 링크 쇽 옵서버/제동장치는/ 싱글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82.9ps/8,500 rpm, 최대 토크는 7.95kg/m/6,8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4.0L이며, 연비는 23.8km/L입니다.

 

2. 사이즈

2024-스즈키-GSX-8S-사이즈표
2024-스즈키-GSX-8S(출처:스즈키)

2024 스즈키 GSX-8S의 전장은 2115mm, 전고 1105mm, 전폭 775mm, 축간거리 1465mm, 시트높이 810mm, 최저지상고 14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02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20/70-17, 후륜 타이어 180/55-17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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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2024-스즈키-GSX-8S-옵션
2024-스즈키-GSX-8S(출처:스즈키)

1. 편의성

스즈키 DNA를 이어받은 시그니처 : 수직으로 쌓인 한 쌍의 육각형 LED 헤드라이트는 매우 밝고 선명한 시야를 보장합니다. 날카롭고 콤팩트 한 디자인으로 차체의 가볍고 민첩한 성능을 암시합니다. 프런트 카울 측면에는 사선으로 이어지는 슬릿 모양의 LED 포지션 램프가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 : LED 번호판 표시등이 통합된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는 새로운 분리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슬림한 리어 펜더와 함께 뒷 쪽의 실루엣이 더욱 짧고 슬림해 보여, 앞으로 튀어나갈 듯한 강력한 파워와 날카로운 운동 성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읽히는 선명한 대화면 계기판 : 5인치 대화면 컬러 TFT LCD 다기능 계기판은 어떤 상황에서도 정보를 명확하게 읽을 수 있는 높은 가독성을 자랑합니다. 엔진 회전계와 쉬프트 타이밍 램프는 물론, 팝업 메시지 창으로 상태 경고를 알려줍니다. 또한 주변 환경을 인식해 컬러를 바꿔주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지관적인 핸들바 스위치 : 라이더는 주행 중 눈앞에 펼쳐진 도로 상황에 집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인체 공학적인 스위치 배치를 통해 손가락의 간단한 움직임 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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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정성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실렉터 : 다양한 주행 조건이나 개인 선호도에 맞는 세 가지 라이딩 모드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라이딩 모드는 모두 최대 엔진 출력을 내지만 스로틀의 민감도와 파워 특성이 달라집니다.

 

퀵 시프트 시스템 : 주행 중 클러치 레버를 조작하지 않고 변속할 수 있습니다. 오직 스로틀에 집중하면서 발끝으로 가볍게 쉬프트 레버를 툭툭 올리고 내리면 됩니다.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 ABS는 급제동 중에도 라이더가 안정적인 핸들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미끄러운 노면을 만나거나 빗길을 달릴 때 유용합니다. ABS는 실시간으로 휠 스피드나 모니터링하고 설정된 라이딩 모드에 맞춰 최적의 세팅을 제공하며, 긴급 제동 상황에서도 차량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즈키 트랙션 컨트롤 : 미끄러운 노면에서 스로틀을 과도하게 열었을 때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상황을 방지하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이 제어하는 범위에 따라 민감도를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스템의 제어를 원하지 않는다면 기능을 완전히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래디얼마운트 4 포트 캘리퍼 : 컨트롤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스즈키의 철학에 걸맞은 브레이크 세팅은 프런트 4 포트 래디얼마운트 캘리퍼와 310mm 대구경 디스크의 조합으로 완성됩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강하게 쥘수록 오차 없이 반응하는 제동력의 선형적 특성은 강력한 제동력은 물론 감속하는 것마저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240mm 디스크와 싱글 피스톤으로 부드러운 감속과 섬세한 차체 컨트롤을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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