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소개

가와사키 W800 가격 제원 정보 알아보기

.이사원 2023. 5. 25.
728x90
반응형

가와사키 W800

가와사키-W800-앞모습
가와사키-W800(출처:가와사키)

소개

가와사키 W800은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W 시리즈이다. W 시리즈는 클래식 계열인데 실제로도 1964년 인수한 메구로제작소에서 기원한 종류로 독특한 엔진 모양과 감성으로 장수한 기종이다. 배기량에 따라 W400, W 650, W800 기종이 있었으나 환경규제의 강화 등 시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결국 단종되었으나, 불과 1년 후 다시 부활했다. 하지만 W800인 800cc급만 남은 상태다.

 

728x90

 

가격

출시가 1,540만 원

가와사키-W800-가격표
가와사키-W800(출처:네이버)

 

반응형

 

 

제원

가와사키-W800-옆모습
가와사키-W800(출처:가와사키)

1. 주요 스펙

가와사키 W800의 엔진 형식은 공랭식 4 스트로크 2 기통이며, 배기량은 773cc, 냉강방식은 공랭식, 변속 방식은 6단 수동입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스윙암 고정방식 오일 쇼버이다. 브레이크는 전륜 싱글 디스크, 후륜 싱글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48.0ps/6,000 rpm, 최대 토크는 6.4kg/m/4,800 rpm이다. 연료탱크는 15.0L이며, 연비는 정보 없음입니다.

 

728x90

 

2. 사이즈

가와사키-W800-사이즈표
가와사키-W800(출처:가와사키)

가와사키 W800의 전장은 2190mm, 전고 1074mm, 전폭 790mm, 휠베이스 1465mm, 시트고 790mm입니다. 공차 중량은 225kg이며, 타이어는 전륜 타이어 100/90-19, 후륜 타이어 130/80-18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옵션

가와사키-W800-옵션
가와사키-W800(출처:가와사키)

1. 편의성

고품질의 외관 디자인 : W800의 엔진부는 크롬과 실버, 블랙컬러가 적절히 배치되어 고품질의 아름다운 외관을 보여줍니다. 스로틀 바디커버는 진한 블랙으로, 아이덴티티인 베벨기어의 커버와 연료탱크의 엠블럼은 크롬 마감을 하여 상대적으로 더욱 눈에 띄게 했습니다. 특히 매년 연식에 따라 다양한 컬러가 적용되는 연료탱크의 컬러는 고품질의 도료를 사용해 사진이나 영상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고급스러우면서도 깊은 색감으로 사용자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빈티지 스타일 턱 앤 롤 시트 :  턱 앤 롤(TUCK&ROLL) 스타일의 일체형 시트는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가 편안하도록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시트의 전면은 발 착지성이 좋도록 폭이 좁게 제작되었으며, 가장자리에는  화이트 파이핑(piping- 파이프 모양처럼 입체감 있게 박는 바느질법) 처리로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클래식 스타일링 : 원형의 헤드라이트와 큼지막한 주황색 방향지시등, 타이어를 감싸며 길게 뻗은 펜더. W800은 초기 모터사이클이 보여줬던 본연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모델이기에 그 특징들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었지만, 그렇다고 현대기술이 아예 배제된 것은 아닙니다. LED 헤드라이트는 할로겐 방식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높은 시인성을 보장하며,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ABS(Anti-lock Break System)을 장착했습니다. 

 

클래식 듀얼 계기판 : 현재속도와 엔진 회전수를 표시하는 두 개의 아날로그 게이지로 구성된 계기판은 예전의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좌측의 자그마한 LCD 디스플레이에는 총 주행거리와 트립미터를, 우측의 점등램프를 통해 엔진경고와 배터리 전압, 방향지시, 상향등, 중립 및 연료 잔량 경고를 심플하게 표시합니다. 

 

유로 5 기준에 충족하는 공랭 엔진 : W800의 심장인 배기량 773cc의 공랭 병렬 2 기통 엔진은 최고마력 48마력이라는 숫자로 평가되어야 하는 엔진이 절대 아닙니다. 공랭엔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클래식한 감성과 엔진회전 수를 높여갈 때 전해지는 특유의 필링을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 5를 충족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성과입니다. 특히 W800 만의 베벨기어 동력전달 방식은 화려한 크롬장식과 어울려 뛰어난 외관 디자인으로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반응형

 

 

2. 안정성

스탠더드 핸들바 : W800의 포지션은 정통적인 클래식 바이크에서 나타나는 핸들을 넓게 잡는 방식과 현대적인 레트로 스포츠 모델에서 보여주는 전경자세 사이에 위치합니다. 정통 클래식보다는 핸들바의 너비가 짧지만 각도를 세워 평소에는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상체를 숙여도 자연스러운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승차감을 위한 프런트 휠 : 현재 큰 직경의 19인치 프런트 휠과 18인치 리어 휠은 편안하고 가벼운 코너링과 직진 안정성의 균형에 중점을 두는 바이크 본연의 핸들링을 추구합니다. 특히 19인치 프런트 휠은 특유의 느긋한 조향반응으로 예전 클래식 바이크들이 보여준 빈티지한 승차감이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재현합니다.  

 

센터스탠드 기본장착 : W800의 기본사항으로 장착된 센터 스탠드는 견고하게 차량을 세워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의 유지 보수를 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W800의 센터 스탠드는 적은 힘으로도 세우는데 초점을 두고 설계하여, 초심자나 여성라이더도 빠르게 요령을 터득하여 사용방법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